【미국FA컵】 5월26일 뉴욕 레드불스 vs 샬럿 FC

홈 > 경기분석실 > 경기분석
경기분석

【미국FA컵】 5월26일 뉴욕 레드불스 vs 샬럿 FC

관리자 0 1885

 16534188171361.PNG

 

● 뉴욕레드불스 (동부 리그 5위 / 무승무무패)

최근 페이스가 좋지 않다. 직전 리그 3경기에서 1승도 거두지 못한 상황. 순위도 상위권에서 '5위'로 밀려났다. 지난 시즌 동부 리그 ‘7위’를 기록한 것보다는 높은 순위지만, 최근 흐름이 계속된다면 중위권으로의 추락도 가능하겠다.

득점력과 수비력 모두 떨어지는 팀은 아니다. 상대에 맞춰 3백과 4백을 병행해 사용한다. 어떤 포메이션을 사용하던지 점유율을 높게 가져가지는 않지만, 강한 압박과 빠른 전개의 공격으로 준수한 수비력과 꾸준한 득점력을 갖추고 있다.

다만 홈, 원정에서의 차이가 매우 심한 전력. 이번 시즌 홈에서 단 1승도 거두지 못하고 있지만, 원정에서는 무려 5승을 기록 중. 앞서 언급한 공, 수 밸런스는 모두 원정 경기에 해당되는 이야기다. 비행 시간이 오래 걸리는 MLS의 특성 상 원정 팀들이 좋은 결과를 내기 힘든데, 원정에서 더더욱 저자세의 경기로 임하기 때문에 원정에서 강한 편. 이번 일정은 홈이기 때문에 승리의 가능성이 높지는 않겠다.

- 결장자 : 레예스(DF / C급), 몬존(DF / C급) 

 

● 샬럿 (동부 리그 7위 / 패승승패승)

최근 5경기 3승 2패, 경기력을 꾸준히 유지하지는 못하지만 신생 팀인 것을 감안하면 굉장한 선전이다. 특히, 창단 후 첫 3경기에서 3연패를 기록했지만, 이내 페이스를 찾고 2연승을 기록, 이후에도 승리와 패배를 오가며 나름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중원에 많은 숫자의 미드필더를 배치한 후 대부분의 경기에서 점유율 우위를 점한 채 경기를 주도한다. 여기에‘주력 1선’ 스위데츠키(FW, 직전 경기 1도움), 신야스키(FW, 최근 4경기 3골)와 같은 자원들을 활용해 득점을 만들어내고 있다. 또한 높은 점유율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슈팅 허용 횟수도 그다지 많지 않으며 ‘베테랑’ 푸크스(DF)와 같은 선수들이 중심을 잡아주고 있다.

다만, 원정에서 매우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원정 6경기동안 단 1승도 거두지 못하고 있는 상황. 뉴욕레드불스와 마찬가지로 앞서 언급한 특징은 모두 홈에서만 해당하는 기록이다. 비행 시간이 긴 MLS의 특성 상 일반적인 팀들이 자주 겪는 상황이며, 특히 신생 팀이기 때문에 더더욱 차이가 심하게 느껴질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샬럿의 많은 홈 관중 버프는 덤. 이번 일정은 원정이기 때문에 승리 확률은 높지 않겠다.

- 결장자 : 헤가드(MF / B급), 멜로(FW / C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0전 0승 0무 0패 0득점 0실점 (전적 없음)

2. 뉴욕레드불스 이번 시즌 홈 성적 : 6전 0승 4무 2패 (무실점 비율 : 17%, 무득점 비율 : 33%)

3. 샬럿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6전 0승 1무 5패 (무실점 비율 : 17%, 무득점 비율 : 50%)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bettingclosed] 1-1 (무승부)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양 팀의 각각 홈, 원정에서 득점력이 매우 좋지 않기 때문에 저득점 페이스가 예상된다. 언더(2.5 기준)를 추천하겠다. 또한 후술하겠지만, 뉴욕레드불스는 홈에서 무승을, 샬럿은 원정에서 무승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절대 우연의 일치가 아니며 전술 상성과 비행 시간 등에 따른 요소로 인해 발생하는 것이다. 때문에 단기간에 해결되기 어렵겠으며 이번 일정도 양 팀의 승리는 어렵겠다. 무승부를 예상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o)

[핸디캡 / -1.0] 샬럿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