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앙】 1월30일 PSG vs 랭스
● 파리 생제르맹 (프랑스 1부 1위 / 승승패승승)
최근 2연승을 기록 중. 다만 한 경기는 알나스르와의 친선경기였고, 마지막으로 펼쳐진 경기에서는 하부리그팀을 상대로 했던 것이라 아직 리그에서 렌에게 덜미를 잡힌 충격에서는 벗어나지 못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지금까지는 ‘MNM’라인 중 한 명씩 로테이션을 돌려가면서 운영을 해왔다. 아무래도 세 선수 모두 월드컵에서 오랜 기간동안 살아남았고, 특히 메시(FW)와 음바페(FW)는 결승까지 올라갔기 때문에 체력적인 부담이 큰 상황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인 듯. 알나스르와의 경기부터 ‘MNM’라인이 가동되는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랭스전 부터는 공격진이 100%인 상태로 나올 것이 유력해 보인다.
현재 파리 생제르맹의 문제는 중원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베라티(CM)가 빠지면서 비티냐(CM)혹은 루이스(CM)가 출전하는 상태인데, 베라티가 가져다 줄 수 있는 공/수 균형을 모두 책임져주고 있지 못하다는 것이 중론. 특히 루이스는 랑스를 상대로 했던 1-3 패배에서 공격과 수비 모두 애매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패배의 원흉이 되고 말았다. 그래도 지난 시즌에 비해 중원의 에너지 레벨이 확보되면서 실점률 자체는 낮아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랭스도 주포를 제외하면 크게 눈에 띄는 공격 수는 없다.
- 결장자 : 베라티(CM / A급), 무키엘레(RB / A급)
● 랭스 (프랑스 1부 11위 / 무승승무승)
무패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강력한 수비라인을 바탕으로 버티는 힘이 상당히 좋아진 모습인데, 최근 네 경기 연속으로 무실점을 기록하고 있고, 몽펠리에에게 6골을 터뜨린 니스를 상대로 무실점을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라인을 내리고 대응하면서 발로건(FW)의 한방에 의존할 것이 분명한 상태다. 발로건이 올 시즌 포텐을 터뜨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은 다행이지만, 발로건 이외에는 공격진에서 크게 눈에 띄는 선수가 없다는 것이 중론. 실제로 최근 하부리그 팀을 연달아 만난 컵대회를 제외하면, 랭스가 멀티 득점에 성공했던 경우는 없었다.
랭스가 ‘MNM’으로 대표되는 파리 생제르맹의 공세를 모두 막아낼 수 있을지도 의문스럽다. 이미 모나코와 마르세유 등 다양한 공격 루트를 가지고 있는 팀에게는 3골 이상의 골을 허용하면서 패배한 바 있었다. 물론 이번 시즌 첫 리그 맞대결에서는 0-0 무승부를 기록하기는 했지만, 해당 경기는 강세를 보이던 홈에서 열린 경기였다는 점에 주목해야 할 것. 랭스는 올 시즌 원정에서 강등권 팀을 제외한 매치에서 승리가 없다.
- 결장자 : 홈(FW / B급), 음부쿠(FW / C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4승 1무 0패 (파리 생제르맹 우세)
2. 파리 생제르맹 이번 시즌 홈 성적 : 9전 8승 1무 0패 (무실점 비율 : 44%, 무득점 비율 : 0%)
3. 랭스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0전 2승 6무 2패 (무실점 비율 : 30%, 무득점 비율 : 30%)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3-1 (파리 생제르맹 승)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파리 생제르맹의 승리를 점친다. 이번 경기부터는 파리 생제르맹의 공격진이 모두 출격할 가능성이 높은 상태. 랭스의 수비진이 훌륭한 퍼포먼스를 전반적으로 보여주기는 했으나, 공격진의 화력이 부족하다는 한계는 있고, 원정에서는 강등권 팀들을 상대로 했던 경기를 제외하면 승리를 거두지 못했다. 공격적으로 운영하면서 다양한 득점 루트를 만들고 있는 팀에게는 대량 실점을 내주기도 했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파리 생제르맹 승 (추천 o)
[핸디캡 / -1.0] 파리 생제르맹 승 (추천 o)
[언더오버 / 3.5] 언더 (추천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