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A리그] 1월 15일 센트럴 코스트 마리너스 vs 뉴캐슬 유나이티드 제츠
센트럴 코스트 (리그 4위 / 승패패승승)
최근 2연승으로 페이스가 좋다. 원정에서 웰링턴(1-2 패)과 맥아서(0-1 패)를 상대로 2연패를 당했으나 홈에서 시드니와 웨스턴 시드니를 2-0으로 잡고 금세 연패를 끊고 연승을 이어가고 있다. 이 경기를 이기면 웨스턴 유나이티드를 골득실 차로 제치고 3위로 올라갈 수 있다.
멀티 골 이상의 승리를 노린다. 뉴캐슬 제츠의 원정 성적이 좋지 않고, 특히 원정에서 멀티 골을 꼬박꼬박 실점하고 있다. 그 중심에 설 선수는 우레냐(FW / 최근 5경기 2골 1도움)와 고다드(AM / 최근 5경기 1골)가 될 것이다. 그러나 직전 시즌 35득점으로 득점 수치가 밑에서 4위였고, 지금도 예년과 비슷한 수치를 보이고 있으므로, 세 골 이상의 대승은 기대하기 어렵다.
무실점도 충분히 가능하다. 홈에서의 성적이 지금까지 아주 좋은 편으로 2경기 동안 4득점 무실점의 좋은 공수밸런스를 보여주고 있다. 수비진은 롤스(CB)를 중심으로 통익(CB)과 홀(CB), 밀러(RB) 록스(RB)가 고루 기회를 받고 있다. 직전 시즌 26경기 31실점으로 수비진에서 많은 실점을 내주었는데, 지금은 0점대 방어율을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수비진에서 실점을 최대한 억제하고 있다. 뉴캐슬 제츠의 공격력이 막강하지만, 한 골 이상은 내주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 결장자 : 없음
뉴캐슬 제츠 (리그 9위 / 패무무승패)
현재 페이스는 홈에서 벌어놓은 승점을 원정에서 까먹는 형국이다. 득점력은 홈과 원정에서 거의 차이가 나지 않으나, 실점률에서 두드러지게 차이가 나고 있다. 홈에서 무실점을 이어가는 센트럴 코스트를 상대로 고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득점할 가능성은 충분히 있다. 직전 시즌에서 26경기 24골로 경기당 1골도 넣지 못하는 공격력 때문에 고생을 많이 했다. 그러나 지금은 5경기 7득점으로 득점력의 향상은 이루어지고 있다고 봐도 좋은 상태. 영입생인 미켈타제(FW / 최근 5경기 4골)가 팀의 주 득점원으로 활약하고 기존 전력인 유엘(RW / 최근 5경기 3골)이 보조 득점원으로 구성된다. 센트럴 코스트의 홈 수비력이 좋기는 하지만, 충분히 득점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전력이다.
그러나 수비진에서 실점 가능성이 많다. 직전 시즌에도 경기 수 보다 실점이 많았는데, 수비력만큼은 아직 불안정하다. 특히 원정에서 계속 멀티골을 실점하고 있다는 것은 뉴캐슬 제츠의 승리 가능성을 더욱 낮춘다. 직전 시즌 수비 불안 때문인지 수비진에 무려 6명의 새 얼굴이 들어왔다. 호프만(RB)은 꾸준히 기용되고 있지만, 엘시(CB)와 저먼(CB)조합이 손발을 맞추려면 더욱 시간이 필요하다. 멀티골 실점 가능성도 있다.
- 결장자 : 칸타로프스키(DM / C급)
칸타로프스키의 부상 공백이 있지만, 이번 시즌 중용 받지 못하고 있는 자원이다. 큰 타격은 아니다.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3승 1무 1패 (센트럴 코스트 우세)
2. 센트럴 코스트 이번 시즌 홈 성적 : 2전 2승 0무 0패 (무실점 비율 : 100%, 무득점 비율 : 0%)
3. 제노아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3전 0승 1무 2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0%)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3-2 (센트럴 코스트 승)
[betting closed] 1-1 (무승부)
[forebets] 1-0 (센트럴 코스트 승)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오버(2.5점 기준) / 홈 승 접근을 고려해야 한다. 두 팀의 공격력은 차이가 없다고 봐도 되지만, 수비력의 차이가 크다. 하지만 뉴캐슬 제츠의 달라진 공격력은 신뢰할 만한 기록이다. 뉴캐슬 제츠 역시 원정에서 득점할 역량은 충분히 있다고 보여진다. 따라서 이기더라도 센트럴 코스트가 신승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핸디캡은 권하고 싶은 선택은 아니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센트럴 코스트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