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네이션스컵】 1월 17일 튀니지 vs 모리타니
튀니지 (피파 랭킹 30위 / 팀 가치 : 61.40m 파운드)
말리에게 졌다. 비록 말리가 아프리카 내에서 이름 좀 날린다 하는 팀이지만 경기 내용에서 밀리며 약간은 허무하게 일격을 당한 느낌이다. 다행히 조에서 가장 전력이 떨어져 보이는 모리타니가 상대다. 반드시 잡고 분위기 반전을 이뤄야 하는 상태다.
다득점은 기대하기 어렵다. 최근 A매치 3경기에서 1득점에 그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모리타니의 수비진이 취약점을 많이 드러냈다. 특히 측면에서의 공격을 잘 대처하지 못하는 모습. 마쓰루티(LW / 자말렉)와 말룰(RW / 알 알리)를 잘 이용하면 충분히 득점을 기대해 볼 수 있다. 다만 두 측면 자원이 감비아의 측면 처럼 드리블에 능하지는 못하다는 것이 단점(드리블 도합 0회). 두 골 이상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무실점 경기를 펼칠 가능성이 높다. 모리타니의 슈팅은 감비아의 골문을 거의 위협하지 못했다. 모리타니는 지공의 비율이 90%에 육박할 정도로 비중이 높은데, 1차전에서 게임을 어쨌든 주도는 했던 만큼 (점유율 55:45) 수비할 상황을 잘 만들지 않을 것이다. 1차전에서 유효슈팅을 내준 것도 페널티킥 1개에 그쳤을 만큼 침착하게 플랜만 유지하면 튀니지가 수세에 몰릴 가능성은 없다. 무실점도 충분히 가능하다.
- 결장자 : 없음
모리타니 (피파 랭킹 103위 / 팀 가치 : 12.08m 파운드)
감비아와의 1차전에서 약점을 너무 많이 드러냈다. 속도 있고 개인 기량이 출중한 측면 자원들 에게 제대로 대처를 하지 못했다. 체급 차가 나는 튀니지를 상대로는 더욱 힘든 승부가 될 것이다.
득점은 기대하기 어렵다. 유효슈팅 숫자가 1차전 2개로, 20개 슈팅 중에서 고작 10%만을 차지할 뿐이었다. 바(FW)와 카마라(FW / 테살로니키)가 20개 중 9개의 슈팅을 한 만큼 공을 공격진까지 보내는 데는 성공하고 있다. 하지만 감비아가 이른 시간부터 득점에 성공하고 잠그는 형태로 나선 덕분일 가능성이 크다. 오히려 지공에 능한 튀니지와의 중원 싸움에서 밀려 공격진이 아예 고립되는 사태가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 무득점 경기가 예상된다.
수비력은 명백하게 약점을 보였다. 1차전 점유율을 거의 65:35로 주도했음에도 유효 슈팅 숫자는 2:3으로 밀린 만큼 위협적인 장면은 모리타니가 더 적었다. 특히 왼쪽 측면에서 활동하는 티암(LB)의 높은 위치 때문에 측면 뒷 공간에서 불안한 장면을 많이 노출했다. 측면에서 붕괴되어 실점할 가능성이 높다. 멀티 실점 이상을 기록할 가능성이 높다.
- 결장자 : 없음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betting closed] 2-0 (튀니지 승)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튀니지가 무난하게 승리할 것이다. 서로 비슷한 공격 패턴을 가지고 있다. 그렇다면 조금 더 전력이 좋다고 평가 받는 튀니지의 손을 들어주는 쪽이 안전하다. 튀니지가 일격을 당하기는 했으나, 수비진의 단단함은 모리타니와 차원이 다른 수준. 튀니지의 다득점/무실점 승리를 바라볼 수 있다. 그러나 튀니지가 두 점차 이상의 승리를 거둘것 같지는 않다.핸디(-2.5)는 패할 가능성이 높다. 튀니지 승 / 튀니지 핸디(-1.0)승 / 오버(2.5) 모두 할 만한 선택지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튀니지 승 (추천 o)
[핸디캡 / -1.0] 튀니지 승 (추천 o)
[핸디캡 / -2.5] 모리타니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