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네이션스컵】 1월 18일 부르키나파소 vs 에티오피아
부르키나파소 (조 2위 / 승무무패승)
지난 라운드 카보베르데 전서 1-0 승리를 따내며 조 2위로 올라섰다. 경쟁자인 카보베르데가 카메룬에 잡힐 가능성이 농후하기에 이번 라운드서 승점만 추가해도 토너먼트 진출이 유력하다. 동기 부여를 높게 가져가며 승기를 잡을 예정이다.
후방 라인의 안정감은 준수하다. 카보레(RB)-야고(LB) 풀백 조합은 상당히 공격적으로 올라서지만, 수비 시엔 빠르게 센터백 라인에 합류해 탄탄한 포백을 만들고, 윗선의 투 볼란치 역시 1차 저지선 역할을 십분 수행하는 중이다. 강호인 카메룬을 맞아서도 볼 경합 성공률이 크게 밀리지 않았다는 것이 이들의 수비력을 증명한다. 클린 시트 달성을 기대해볼만하다.
다만 주전 공격수 트라오레(RW, 최근 5경기 1도움) 코로나19 확진 이탈은 아쉬움으로 남는다. 앞선 라운드서 승리를 거뒀으나 점유율 44대56으로 소폭 밀린 이유도 여기에 있다. 빠른 발을 가진 그가 빠지니 공격 과정에서 잡음을 일으키고, 소유권을 빠르게 잃는다. 대체 자원으로 출전하는 상가레(CM)는 보다 왼쪽 측면이나 중원에 알맞은 선택지다. 좌·우 불균형을 노출하는 탓에 1득점 생산에 머물 것으로 비친다.
- 결장 정보 : S.오아타라(CB / B급), 심포레(CDM / B급), 트라오레(RW / A급), D.오아타라(RW / C급)
에티오피아 (조 4위 / 패무무패패)
상대에 비해 전력이 떨어진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1/25 수준의 스쿼드를 유지하고 있다. 승점 확보 자체가 불가능해 보인다.
이미 2연패를 당하며 사실상 토너먼트 진출이 어려워졌다. 3위 와일드카드 도전조차 녹록지 않다. 또한 후술하겠지만 수비적 운영 탓에 1, 2선에 많은 힘을 싣기도 어려운 실정이다. 무득점에 그칠 공산이 높다.
그래도 뒷문 제어에 심혈을 기울이며 유종의 미를 거두고자 한다.4-3-3 포메이션 아래서 포백이 라인을 잘 잡고 있고, 요하네스(CDM)가 원 볼란치로 1차 저지선 역할을 잘 맡아주고 있다. 후방 라인의 간격 유지도 잘 되고 있어 대량 실점을 내줄 위기는 넘겼다 봐도 무방하다.
- 결장 정보 : 결장 정보 없음
데이터 & 스탯
1. 최근 3경기 맞대결 : 3전 2승 0무 1패 8득점 2실점 (부르키나파소 우세)
2. 부르키나파소 대회 홈 성적 : 0전 0승 0무 0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0%)
3. 에티오피아 대회 원정 성적 : 1전 0승 0무 1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0%)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footballpredictions] 1-0 (부르키나파소 승)
[bettingclosed] 1-0 (부르키나파소 승)
경기 양상 & 추천 베팅법
전력 우세를 앞세운 부르키나파소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2위 싸움이 급박하게 흘러가고 있기에 보다 공격적인 스탠스를 취하며 승기를 잡을 예정이다. 에티오피아 역시 토너먼트 진출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득실차와 최근 분위기를 고려했을 때, 상당히 어려운 싸움으로 흘러가고 있다. 수비적 운영으로 실점을 줄이는 것 이상의 이변을 연출하긴 어렵다. 부르키나파소 승, 언더(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부르키나파소 승 (추천 o)
[핸디캡 -1.0] 무승부 (추천 o)
[언오버 2.5] 언더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