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FA컵】 2월9일 인터 밀란 vs AS 로마
● 인터 밀란 (리그 1위 / 승무승승패)
도망갈 수 있는 기회를 놓쳐버렸다. 그래도 아직 한 경기를 덜 치러서 승점 4점 차로 벌릴 가능성은 언제나 있다. 일단 컵대회 로마와의 경기를 잘 치러 라이벌전 패배에서 벗어나야 한다. 로마의 분위기가 한 풀 꺾인 터라 가능성은 제법 크다.
결국 중앙에서 사단이 나고 말았다. 동점골을 중앙 턴오버로 인해 상대에게 공을 내주며 실점했고, 역전 골도 중앙에서 전진패스가 그대로 지루에게 연결되도록 보고만 있었다. ‘슛터링’이 골키퍼와 수비수 사이로 지나가는 걸 놓친 장면이나, 지루의 턴에 속아넘어간 수비수, 막을 수 있을 것 같던 슛을 막지 못한 한다노비치(GK)의 모습도 아쉬웠던 부분. 전반전에 좋았던 분위기에서 한 골에 그친 것이 너무 아쉬울 것이다. 이런 수비 집중력이 지속된다면 실점 가능성은 있다고 볼 수 있다.
사실 슈팅과 유효슈팅 개수는 인터 밀란이 앞섰다. 하지만 골이 세트피스에서 한 골 만 나왔다는 것이 아쉬운 부분. 제코(FW / 최근 5경기 1골), 라우타로(FW / 최근 5경기 1골)가 각각 슈팅을 3개-5개를 기록하며 두 사람의 호흡에는 문제가 없다는 것은 확실. 상대 골키퍼의 선방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음은 분명하다. 그러나 점점 두 공격수의 득점 감각에 문제가 생기고 있다는 것은 분명해 보인다. 최근 5경기 6득점으로 리그 최다 득점 팀 치고는 득점력이 많이 내려온 상태다. 이 페이스대로라면 다득점은 어려운 과제가 될 것이다.
- 결장자 : 페리시치(LWB / A급), 코레아(FW / A급)
● 로마 (리그 6위 / 패승승승무)
제노아와의 경기에서 답답한 경기 끝에 무득점 무승부를 기록하고 말았다. 챔스권 도달을 위해서 잡을 경기는 반드시 잡아주어야 하는데 아쉬운 결과. 컵대회에서 분위기 반전을 노리고 있겠지만 로마의 특성 상 쉽지는 않아보인다.
로마의 특징은 ‘강약약강’. 5위 이상의 팀을 상대로 1승밖에 기록하지 못하고 있다. 무리뉴가 부임했음에도 이 팀 컬러에서 좀처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상태. 멀티 실점을 당한 경기만 네 경기로, 이 네 경기에서 모두 패배를 기록했다. 무리뉴답지 않게 ‘버스 세우기’는 지양하고 있는 편이지만 상위권 팀을 상대로는 재미를 보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상대의 공격력이 감소한 상황이기는 하지만 1~2실점 정도는 당해도 놀라운 일은 아니다.
다득점에는 일가견이 있기는 하다. 에이브러햄(FW / 최근 5경기 4골)이 골대를 많이 맞추는 등 득점 찬스를 놓치는 감은 있지만, 되도록 많은 공격을 시도하며 다득점 경기도 심심찮게 나오고 있다. 다만 5위 이상의 팀과 상대한 7경기에서 3경기 무득점을 기록할 정도로 상위권 팀에게는 고전하는 중. 원정 5승 중 3승을 17위 아래의 팀을 상대로 했을 정도로 원정에서 체급 차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있다. 다득점은 어렵다.
- 결장자 : 없음
●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3무 0패 (인터 밀란 우세)
2. 인터 밀란 이번 시즌 홈 성적 : 12전 9승 2무 1패 (무실점 비율 : 42%, 무득점 비율 : 0%)
3. 로마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1전 5승 4무 2패 (무실점 비율 : 18%, 무득점 비율 : 18%)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betting closed] 2-1 (인터 밀란 승)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인터 밀란의 승리 가능성이 높다. 로마가 높은 순위의 팀을 상대로는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인터 밀란의 수비가 최근 흔들리는 모습을 보이고는 있지만 로마의 공격력 역시 기복이 심하다. 다만 인터 밀란도 최근 득점에 문제가 생기고 있고 로마도 만만한 팀이 아닌 만큼 인터 밀란의 낙승을 섣불리 예측할 수는 없다. 최근 네 경기 맞대결 모두 오버(2.5)였으므로 이번에도 같은 스코어 패턴이 나올 것이다. 인터 밀란 승 / 오버를 추천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인터 밀란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