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A리그】 2월 13일 센트럴 코스트 마리너스 FC vs 퍼스 글로리 FC
센트럴 코스트 (리그 8위 / 승패패패무)
페이스가 좋지 않다. 최근 4경기에서 승리를 기록하고 있지 못한 상황. 득점력은 매우 좋지만 수비 라인의 때문에 어려움을 크게 겪고 있다. 수비 불안을 해결하지 않으면 승점 3점과 순위 상승은 어려운 과제다.
442를 바탕으로 두 줄 수비를 하려고 하는 듯 하지만 효과가 그렇게 좋지는 않다. 일단 점유율 유지에서 애를먹고 있는데, 중원에 위치한 숫자가 적다 보니 주도권을 내주고 경기를 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 보니 간격유지도 잘 되지 않아 중원에서 상대 선수들의 진입을 많이 허용하는 중이다. 직전 경기에서 막판에 실점해 승점을 날렸다. 수비 집중력도 끝까지 유지하지 못한다는 것. 홈에서 실점 억제는 잘 되고 있는 편이지만 당분간 실점은 고정 값으로 생각해도 된다.
공격 완성도는 높은 편이다. 수비 때문에 승점을 못 쌓고 있는 것이지 이를 공격진의 탓으로 돌리기는 힘들다. 우레냐(FW / 8경기 3골)는 1선 공격이니까 그렇다 치고, 미드필더 보자닉(MF / 8경기 3골)의 득점이 제법 많은 수준인데, 팀이 페널티 킥을 얻어내는 경우가 제법 있기 떄문이다. 즉 상대 페널티 박스로 진입하는데는 문제가 없다는 이야기. 많은 찬스메이킹이 만들어지고 있다는 말이다. 홈에서는 득점에 실패한 적이 없기 때문에 득점 가능성은 높게 봐도 될 것이다.
- 결장자 : 없음
퍼스 글로리 (리그 12위 / 승패패승패)
11일만의 경기. 반강제로 휴식기를 가지는 동안 꼴찌로 떨어졌다. 그래도 리그에서 가장 적은 경기를 소화했기 때문에, 승점 관리에는 유리하다. 다만 실전 감각과 좋지 않았던 분위기는 생각해봐야 할 부분. 기복 있는 공격력 때문에 승점 3점 획득은 불확실하다.
리그 7경기를 치르는 동안 원정경기만 6경기를 치러 원정 표본은 많다. 공통적인 특징은 득점을 매우 어려워한다는 것. 대체적으로 수비적으로 경기를 하기 떄문에 침투에 능한 포르나롤리(FW / 5경기 2골)에게 공을 전달하는 역습 패턴을 주로 사용한다. 그러나 대체적으로 기복이 심한 공격력 때문에 다득점에 대한 기대는 접는 것이 좋다.
수비에서는 뒷심을 기를 필요가 있다. 패배한 경기들에서 모두 후반전에 실점하고 승점을 잃었다. 특히 경기 막바지에 실점을 기록한 경기가 4경기나 되어 집중력을 끝까지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공격 기복이 심한 터라 선제골을 실점하면 경기를 뒤집을 수 있는 역량은 부족하다. 선제골을 실점한 경기가 5번이라 확률적으로 선제골을 실점하고 그대로 경기를 내주는 패턴을 반복할 가능성이 높은 상태다.
- 결장자 : 정보 없음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1무 2패 (동률)
2. 센트럴 코스트 이번 시즌 홈 성적 : 4전 2승 1무 1패 (무실점 비율 : 50%, 무득점 비율 : 0%)
3. 퍼스 글로리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6전 2승 0무 4패 (무실점 비율 : 17%, 무득점 비율 : 67%)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0-0 (무승부)
[betting closed] 2-1 (센트럴 코스트 승)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센트럴 코스트가 우위에 있다. 일단 공격 완성도에서 센트럴 코스트가 앞서는데다, 퍼스 글로리의 고질적인 후반 수비 집중력 부재가 결정적이다. 센트럴 코스트도 수비능력에는 의문부호가 있지만 퍼스글로리의 공격력 기복으로 인해 많은 실점을 내주지 않을 것이다. 다만 퍼스 글로리도 기복은 있지만 한 골 정도는 만들어낼 가능성이 있다. 스코어는 오버(2.5)가 유력하다. 센트럴 코스트 승 / 오버가 주력 픽이 될 것이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센트럴 코스트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