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랜드 FA컵】 3월03일 사우스햄튼 vs 웨스트햄

경기분석

【잉글랜드 FA컵】 3월03일 사우스햄튼 vs 웨스트햄

관리자 0 3429

 16461648245833.jpg

사우스햄튼 (리그 9위 / 무승무승승)

최근 팀 분위기는 좋은 편이다. 직전 노리치전 2-0 완승을 포함해 최근 6경기에서 3승 3무의 성적을 기록 중이다. 이 중에는 맨시티, 맨유전 무승부와 토트넘전 3-2 승리가 포함되어 있다. 강팀을 상대로도 확실하게 저력을 보여주면서 하센휘틀의 평가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

맥카시(GK)와 리안코(DC)의 동시 이탈로 인해 수비진의 안정성이 다소 떨어진 상황. 다만 그럼에도 최근 2경기 연속 무실점을 기록하는 등 성과는 좋은 편이다. 4-4-2 포메이션으로 구성한 두줄 수비 라인의 안정성, 그리고 조직적인 압박을 통해 상대 선수에게 틈을 잘 내주지 않는 모습을 보인다. 또한 공수 전환 속도가 빨라 상대의 대처를 더욱 어렵게 만드는 중이다. 수비가 크게 무너지는 모습을 보이진 않을 것이다.

공격에서는 브로야(FW)가 힘과 피지컬을 통해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고, 속도와 활발함을 갖춘 아담스(FW)의 활약 역시 인상적이다. 여기에 양 측면을 자유롭게 활용하는 간결하고 속도감 있는 시도들을 통해 확실하게 성과를 내는 중이다(최근 4경기 중 3경기 멀티 득점). 충분히 위협적인 모습을 기대해볼 수 있다.

- 결장자 : 맥카시(GK / A급), 리안코(DC / A급), 텔라(LW / B급)


웨스트햄 (리그 5위 / 무승무무승)

이 팀 역시 최근 쉽게 지지 않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지난 5경기에서 1번의 패배도 없이 2승 3무의 성적을 기록 중. 다만 무승부 비율이 높다는 점이 다소 아쉽다. 높은 순위에 비해 상대를 확실하게 제압하는 힘은 부족한 편이다.

오그본나(DC)나 쿠팔(DR) 같은 주축 수비 자원의 이탈에도 수비는 크게 무너지지 않는 중. 다만 득점력이 확실히 아쉽다. 이 5경기 중 멀티 득점을 기록한 경기가 단 1경기 뿐. 득점 생산력 면에서 확실히 힘이 떨어졌음이 느껴진다. ‘주포’ 안토니오(FW)의 득점력이 전반기에 비해 확실히 떨어졌고, 이로 인해 보웬(RW)의 전진 능력에만 크게 의존하는 모습을 보인다. 울브스전에선 그를 공격형 미드필더로 배치하며 중앙에서의 영향력을 높이려 했으나, 되려 상대 3선 자원, 센터백들과의 싸움에 힘겨워하며 어려움을 겪었다. 최근의 답답함을 해소하기 위해선 다른 변화를 시도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 결장자 : 오그본나(DC / A급), 마수아쿠(LM / A급), 쿠팔(DR / A급), 란치니(AM /A급)



● 데이터 & 스탯

1. 최근 맞대결 : 5전 1승 2무 2패 (웨스트햄 우세)

2. 사우스햄튼 이번 시즌 홈 성적 : 13전 5승 7무 1패 (무실점 비율 : 38%, 무득점 비율 : 15%)

3. 웨스트햄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3전 6승 3무 4패 (무실점 비율 : 23%, 무득점 비율 : 38%)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1-1 (무승부)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홈 승 / 언더(2.5점 기준)의 결과를 고려해야할 경기다. 우선적으로 사우스햄튼은 수비진의 주축 자원들 이탈에도 수비 안정성이 크게 떨어지지 않고 있다. 물론 이 점은 웨스트햄 역시 마찬가지. 서로 공격진의 시도들을 틀어 막으면서 팽팽한 흐름이 유지될 것이다. 다만 공격 전개 과정의 완성도 면에선 확실히 사우스햄튼의 우위라고 할 수 있다. 득점이 많이 나오진 않겠으나 충분히 사우스햄튼이 우위를 점하게 될 것이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사우스햄튼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o)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