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리그】 3월 6일 요코하마 마리노스 vs 시미즈

경기분석

【J리그】 3월 6일 요코하마 마리노스 vs 시미즈

관리자 0 2971

 1646452814084.jpg

 

요코하마 (리그 2위 / 무무승패승)

가시와에게 1-3 패배를 당했지만 바로 고베를 2-0으로 잡아내며 안좋은 분위기를 빠르게 탈출하는 데 성공했다. 아직 홈에서는 지고 있지 않은 상황이라, 시미즈가 까다롭기는 해도 못이길 상대는 아니다.

리그에서 가장 많은 득점을 올리고 있는 팀이다. 물론 리그에서 4경기를 치렀기 때문에, 득점 누적에서는 유리한 면이 있다. 하자만 4경기 9골로 경기 당 2골이 넘는 수치이기 때문에, 이를 평가절하할 필요는 없을 것이다. 나카가와(FW)가 3경기 3골로 득점 선두에 오르며, 물오른 득점 감각을 과시하고 있다. 지난 시즌에도 82득점을 기록하며 리그 최다 득점을 기록한 팀이라, 화력면에서는 신뢰 할 수 있는 팀이다.

공격적으로 나서는 팀인 만큼, 수비적으로는 약점이 많다고 평가받고 있다. 아직 슈팅 제어에서 미숙함을 드러내고 있는데, 에두아르도(CB)와 치마(DM)를 영입하기는 했지만 떠나보낸 기존 선수들보다 기량이 떨어진다고 평가받는 선수들이었다. 당장이 아닌 미래까지 보고 진행한 영입이라, 직전 시즌의 수비력(38경기 35실점)을 보여주려면 시간이 더욱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시미즈가 감독 교체 이후 과거의 공격적인 팀으로 변모하고 있기 때문에, 현 시점의 수비진으로서는 1실점 정도 허용할 수 있을 것이다.

- 결장자 : 타가와(GK), 니시다(MF) 

 

 

시미즈 (리그 5위 / 승무무승무)

자금력과 투자의지가 확고한 팀답게, 순위 상승을 위해 최선을 다했고 중위권으로 예상되었던 것에서 한 층 더 올라가 중상위권에 위치해 있다. 챔피언스리그 진출권까지 목표로 삼고 있는 상황에서, 현재 페이스는 매우 좋은 상황이다.

산토스(FW)의 결장은 매우 치명적이다. 지난 시즌 37경기 12골을 기록하며 리그에 완벽히 적응한 선수라 시미즈가 산토스에 의존하다시피 했기 때문이다. 일단 오세훈(FW)으로 공백을 메울 수 있지만, 리그 적응력 면에서는 아직 의문부호가 많다. 다만 요코하마가 새로운 선수들의 대거 보강으로 수비진에서 아직 조직력이 다듬어지지 않은 느낌이다. 물론 유망한 선수들을 영입한 것은 맞지만, 현 시점에서 요코하마 수비진은 지난 시즌과 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다만 아직 슈팅 정확도 면에서 공격수들이 감을 잡지 못하고 있는 모습이라, 1득점 정도를 한계로 삼고 싶다.

지난 시즌에는 수비가 완전히 엉망(38경기 54실점)이었는데, 이번 시즌에는 2경기 2실점으로 잘 틀어막고 있는 모습. 발도-요시노리(CB)의 센터백 라인과 유고, 테루키(RB)등 수비진의 코어 선수들이 완벽하게 자리를 잡았다는 평가다. 공격적인 팀으로의 회귀로 인해 수비 시 약점을 드러낼 수 있다는 평가도 있지만, 현재까지 시미즈가 보여주고 있는 수비 수치들은 괜찮은 모습이다. 요코하마의 화력이 막강하기는 하지만, 대량 실점을 내주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 결장자 : 카토(FW), 산토스(FW), 마츠오카(MF), 디사로(FW) 

 

 

데이터 & 스탯

1. 최근 맞대결 : 5전 3승 2무 0패 (요코하마 우세)

2. 요코하마 이번 시즌 홈 성적 : 3전 2승 1무 0패 (무실점 비율 : 33%, 무득점 비율 : 0%)

3. 시미즈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전 1승 0무 0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0%)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3-1 (요코하마 승)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요코하마의 승리 가능성이 높다. 요코하마가 수비력에서 예년과 다른 모습이기는 하지만, 시미즈의 주포가 빠진 것이 결정적이다. 맞대결에서 홈에서 만큼은 요코하마가 승리를 거두는 경우가 많았다. 양 팀의 공격적인 성향을 감안하면 다득점 페이스가 유력하다. 요코하마 승 / 오버(2.5)를 주력으로 삼으면 좋을 것이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요코하마 승 (추천 o)

[핸디캡 / -1.0] 요코하마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