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C CL】 4월 19일 세파한 vs 알타원

경기분석

【AFC CL】 4월 19일 세파한 vs 알타원

관리자 0 3018

 .16502652194926.jpg



세파한 (조 3위 / 무승승패패)

연패로 조 3위까지 추락. 지난 경기에서는 푸가즈(CB)가 10분만에 퇴장당하는 바람에 수적 열세를 이겨내지 못하고 0-3으로 패배하고 말았다. 첫 경기를 제외하면 공격에서 전혀 인상적인 모습을 보이지 못하고 있는 것이 걱정거리다.

첫 경기 파흐타코르를 3-1로 이기기는 했으나, 18개의 슈팅 중 골문으로 향한 것은 5개뿐이었다는 점은 결국 이어진 두 경기에서 발목을 잡았다. 지난 경기에서는 수적 열세로 인해 강제적으로 수비에 신경쓸 수 밖에 없었으나, 2차전 알두하일과의 경기에서 유효 슈팅을 하나도 기록하지 못하며 무득점 패배를 당한 바 있다. 모간루(FW / 최근 3경기 2골)의 신장을 이용한 롱볼을 제외하고는 득점 루트가 없다는 점이 단점으로 꼽히고 있다. 득점 루트가 단조로워 다득점은 기대되지 않는 상황이다.

직전경기 3실점은 퇴장으로 인한 것이라고 해도, 그 이전 두 경기에서도 실점을 기록한 바 있다. 유효 슈팅이 실점으로 연결되는 경우가 잦은데, 유효 슈팅이 실점으로 연결되는 비율이 56%에 달하고 있다. 상대들이 문전 앞에서 집중력만 더 발휘했다면 세 경기에서 모두 대량 실점을 기록했어도 이상하지 않은 상황. 후방 제어에는 약점을 보이고 있다고 봐도 무방하다.

- 결장자 : 푸가즈(CB / A급) 

 

 

알타원 (조 1위 / 승무승패승)

파흐타코르전 일격을 제외하면 2승을 거두며 조 1위로 올라섰다. 지난 경기는 상대 수비수가 10분만에 퇴장당하는 바람에 경기를 매우 쉽게 풀어갈 수 있었다. 그럼에도 실점 문제에 대한 우려는 남아있다는 것이 중론.

박스 안으로의 공 투입이 다소 부족하다. 조에서 3경기를 치르면서 박스 안 슈팅 비중이 가장 높았던 수치는 50% 였다. 직전 경기에서는 수적으로 우세였음에도 불구하며 점유율에서는 51%로 경기 주도권을 완전히 잡았다기에는 어려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루이스(FW / 직전경기 1골)가 득점을 기록하기는 했으나 터치 수가 33회로 가장 적었을 정도로 전방으로의 공 투입을 어려워하고 있다. 다시 퇴장이 나오지 않는 한 다득점 가능성을 높게 볼 수는 없다.

지난 경기 무실점을 기록하기는 했으나 상대가 반강제로 잠그기에 들어갔기 때문이라는 것이 중론이다. 그 경기를 제외하면 모든 경기에서 실점을 기록하며 무실점 경기에는 번번히 실패하는 중. 특히 박스 안 슈팅 제어에 약점을 보이고 있는데, 지난 경기에서도 6개의 슈팅 중 5개를 박스 안에서 허용했다. 실점 페이스만 보면 3경기 2실점으로 나쁘지 않지만 유일한 무실점 경기가 수적으로 우세였던 경기임을 고려하면 실점 가능성은 열어두는 것이 좋다.

- 결장자 : 없음 

 

 

데이터 & 스탯

1. 최근 맞대결 : 0전 0승 0무 1패 (알타원 우세)

2. 세파한 이번 시즌 홈 성적 : 13전 8승 4무 1패 (무실점 비율 : 38%, 무득점 비율 : 8%)

3. 알타원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2전 4승 4무 4패 (무실점 비율 : 33%, 무득점 비율 : 33%)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betting closed] 1-1 (무승부)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저득점 무승부를 점치겠다. 직전 경기 알타원이 대승을 거두기는 했으나 상대 퇴장으로 10분만에 수적 우세에 놓였다는 사실을 고려해야 한다. 오히려 양 팀 모두 공격 작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득점에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높다. 언더(2.5)를 주력으로 삼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으로 보인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x)

[핸디캡 / -1.0] 알타원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