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A리그] 5월 9일 멜버른 시티 vs 웰링턴 피닉스
멜버른 시티 FC (리그 2위 / 승무무승패)
퍼스글로리에게 일격을 당하면서 선두를 내주었다. 원정이라는 페널티는 있었으나, 리그 최악의 득점력을 가진 퍼스글로리에게 멀티 실점을 내주면서 패배한 모습은 매우 실망스러운 부분. 아직 한 경기를 덜 치른 상황이라 선두 탈환이 가능하다는 것이 위안.
역시 침묵했던 득점력이 살아나는 것이 관건. 리그에서 가장 많은 득점을 기록하고 있어, 기본적인 득점력을 의심할 수는 없다. 베렌게르(AM)가 이탈하는 것은 아쉽지만, 티릴로(AM)가 직전 경기에서 9개의 키패스를 기록하는 등 공백은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경기 무득점에 그쳤지만 슈팅 25개에서 알 수 있듯 공격 전개에서는 전혀 문제가 없었다. 유효 슈팅 4개에 그쳤던 공격 집중력만 살아난다면 충분히 많은 득점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슈팅 제어에서는 수위급의 팀. 경기를 주도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대부분 수비보다는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시간이 길다. 다반 글로버(GK)의 경험 미숙과 실수 문제가 간간히 나오고 있다는 점이 우려스럽다. 지난 경기에도 실점으로 직결되는 실수를 저질렀고, 구드(CB)도 경고 누적으로 퇴장당하며 수비적으로 공백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 결장자 : 오닐(DM / A급), 베렌게르(AM/ A급), 구드(CB / A급)
웰링턴 피닉스 FC (리그 6위 / 승패승패승)
홈에서의 강세가 뚜렷하지만, 최근 원정에서도 2연승을 거두면서 원정 약세도 극복하는 흐름이다. 다만 수비적인 약점이 확실해, 경기력 기복이 심하다는 것이 단점으로 꼽히고 있다.
득점력이 장점이라고 보기는 어렵다. 점유율보다는 다이렉트한 공격을 추구하기 때문에, 공격 기회가 제한적으로 찾아오는 편. 다행히 주요 공격 루트인 측면의 산도발(RW)의 결정력을 바탕으로, 효율성은 나름 살려주고 있지만 경기 주도권을 내주는 한계로 인해 최소 득점 4위에 올라있다. 멜버른시티가 경기를 주도하는 성향이 강해, 이번 경기에서도 공격 기회는 적을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 상대 수비진 공백을 이용해도 원정에서 다득점을 기록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볼 수 있다.
다만 수비적으로 붕괴가 심하다. 현재 리그에서 가장 많은 실점을 기록하고 있다. 루퍼와 레위스(CM)의 결장으로 인해 중원 저지선이 부재하며 슈팅을 굉장히 많이 내주고 있다. 수세적인 상황에 놓이는 경우가 많기는 하지만, 세일(GK)이 홀로 고군분투하고 있는 상황을 긍정적으로 보기는 어렵다.
- 결장자 : 루퍼(DM / A급), 레위스(CM / A급)
데이터 & 스탯
1. 최근 맞대결 : 5전 2승 2무 1패 (멜버른시티 우세)
2. 멜버른시티 이번 시즌 홈 성적 : 12전 6승 4무 2패 (무실점 비율 : 25%, 무득점 비율 : 8%)
3. 웰링턴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2전 4승 1무 7패 (무실점 비율 : 17%, 무득점 비율 : 33%)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citz] 2-0 (멜버른시티 승)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멜버른시티가 승리할 것이다. 높은 점유율을 확보하는 팀 특성 상, 경기를 완전히 주도할 가능성이 높다. 중원 저지선이 부재한 웰링턴을 상대로 많은 슈팅을 기록하며 다득점을 노릴 가능성이 높다. 직전 경기 결정력이 아쉽기는 했지만, 멜버른시티의 기본적인 전력을 고려하면 일시적 부진일 가능성이 높다. 멜버른시티의 핸디(-1.0)승과 오버(2.5)까지 노려볼 수 있는 경기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멜버른시티 승 (추천 o)
[핸디캡 / -1.0] 멜버른시티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