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리그】 6월 4일 세레소 오사카 vs 쇼난 벨마레

경기분석

【J리그】 6월 4일 세레소 오사카 vs 쇼난 벨마레

관리자 0 2105

 16542540090181.jpg

 

세레소 (리그 5위 / 무승승승승)

최근 분위기가 매우 좋은 상황. 직전 8경기에서 단 1패밖에 허용하지 않고 있다. 특히, 일왕배를 포함해 4연승을달리는 중. 4연승 가운데 쇼난과의 일정도 포함돼 있었다. 리그 순위도 5위까지 급상승한 상황. 컵대회에서 기세를 이어 나가려고 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5경기 13골, 모든 경기에서 멀티 득점을 성공할 만큼 득점력이 좋아졌다. 페널티 박스 안에서 결정력이 매우 뛰어난 포처 스타일의 타가트(FW, 최근 3경기 2골)가 부상에서 회복해 득점포를 지속적으로 가동하고 있으며 또 다른 용병 멘데스(FW, 직전 경기 1골)도 부상에서 돌아와 득점 감각을 회복하는 중. 결정력이 뛰어난 선수들이 그라운드로 돌아왔기 때문에 세레소의 역습 전술은 더더욱 빛을 발할 것으로 보인다.

수비력도 개선됐다. 최근 3경기 중 3경기를 무실점으로 틀어막았다. 특히, 직전 리그 맞대결에서는 슈팅 숫자에서 매우 밀리는 모습을 보여줬지만, 4개의 세이브를 기록한 ‘No. 골키퍼’ 김진현(GK)을 포함한 수비진이 집중력을 발휘하며 무실점 경기를 펼쳤다. 이번 일정도 4백 그대로 출전할 예정이기 때문에 최소 1실점 내외로 골문을 틀어막을 것으로 예상된다.

- 결장자 : 소타(FW / C급) 

 

쇼난 (리그 17위 / 승승승패승)

리그 꼴찌의 반란이 시작됐다. 최근 컵대회 포함 5경기에서 4승을 거두며 분위기를 타고 있는 상황. 리그에서 중위권과의 격차도 점차 줄어들고 있다. 여기에 컵대회에서는 무려 4승을 거두며 조 1위로 토너먼트에 진출했다.

세레소와 마찬가지로 공격력이 급상승했다. 최근 5경기 10골. 마치노(FW, 최근 3경기 4골), 오하시(FW, 최근 2경기 2도움), 이케다(FW, 최근 4경기 2골)와 같은 ‘1-2선 자원’들의 득점력이 살아나고 있는 것이 호재다. 기본적으로 공격적인 구조의 3-1-4-2 포메이션을 구성해 득점을 위한 공을 들이기 때문에 결정력만 갖춘다면 득점이 충분히 많이 날 수 있는 상황. 다만, 최근 5경기 중 유일한 무실점 경기가 세레소와의 경기라는 점을 감안하면 많아야 1골 정도로 가닥을 잡는 것이 좋겠다.

수비력도 상향 곡선을 타고 있다. 리그 최다 실점 팀이었지만 지금은 아니다. 특히, 홈에서는 다소 공격적인 기조로 인해 많은 실점을 허용하고 있지만, 원정에서는 수비적으로 임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실점이 절반 정도의 수치다. 직전 맞대결에서 멀티 실점을 허용하긴 했지만, 홈 경기였다. 이번 원정 경기는 다소 소극적인 경기 운영이 예상되므로 멀티 실점 까지는 허용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 결장자 : 오카모토(MF / A급)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3승 1무 1패 5득점 5실점 (세레소 우세)

2. 세레소 이번 시즌 홈 성적 : 8전 3승 2무 3패 (무실점 비율 : 13%, 무득점 비율 : 38%)

3. 쇼난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8전 2승 2무 4패 (무실점 비율 : 38%, 무득점 비율 : 38%)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forebet] 0-1 (쇼난 승)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직전 맞대결에서 언더(2.5 기준)가 나온 점, 그 이전의 4차례 맞대결에서도 3번의 언더(2.5 기준)가 나온 점을 고려하면 언더(2.5 기준)의 확률도 높겠다. 또한 양 팀 모두 페이스가 좋다. 다만 언급하겠지만, 주목할만한 점은 쇼난의 원정 경기 대응 방식이다. 홈에서는 적극적인 전술로 많은 실점을 허용하고 있지만, 원정에서는 다소 소극적인 경기 운영으로 나름 실점을 최소화 하고 있다. 때문에 0-2로 패했던 직전 홈 맞대결과는 다른 결과가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무승부 / 언더(2.5 기준) 접근을 권장한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o)

[핸디캡 / -1.0] 쇼난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