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VB] 6월 10일 폴란드 vs 이탈리아
◦ 폴란드
윌프레드 레온, 바르토즈 쿠렉, 마이칼 쿠비악, 카밀 세메니욱 등 주포들이 대거 빠졌지만, 불가리아를 꺾는 데는 문제가 없었다. 토마스 포날이 21득점으로 쿠렉과 레온 등의 공백을 메웠고, 마테우스 비에니엑의 자리는 카롤 크로스가 메우면서 불가리아를 상대로 승리했다. 네이션스리그 파이널의 그 멤버들은 아니지만, 세계랭킹 2위다운 견고한 전력을 보여줬다.
◦ 이탈리아
프랑스를 만나 0-3으로 완패를 당했다. 나름 센터라인은 로렌조 코르테시아, 지안루카 갈라시 등 주전들이 나섰으나, 주축 공격수인 알렉산드로 미카엘레토의 부재는 역시나 뼈아팠다. 어빈 은가페스, 장 페트리 등 주축 전력들이 거의 그대로 나온 프랑스 상대로는 역부족이라 느껴질 정도. 주전 라이트로 올라선 로마노 유리가 15득점으로 분전했지만, 팀 패배로 빛이 바랬다.
● 미리보는 결론
생각보다 양 팀의 공백이 많은 편이다. 이탈리아는 1옵션급 공격수가 빠졌고, 폴란드는 주축들이 대거 빠진 상황이다. 전력 차이가 크진 않으나 일단 이 경기는 폴란드의 승리부터 보는 것이 좋겠다. 이탈리아도 1옵션 미카엘레토의 공백은 꽤나 큰 편. 공, 수 기여도가 높은 선수여서 타격이 상당할 전망이다. 무료스포츠중계 폴란드가 그래도 선수 층이 넓은 만큼 이탈리아보다는 공백을 더 잘 메울 확률이 높다. 폴란드의 승리를 예상하고, 이탈리아의 에이스 부재가 커 보여 -1.5세트 핸디캡 승리까지 같이 봐도 좋다. 언오버 기준점이 182.5점인데, 그래도 이탈리아가 전날 프랑스보다난 지금 폴란드가 더 할만한 편이기에 조금은 나은 모습을 보여줄 듯하다. 오버에 무게가 실린다.
● 3줄 요약
[일반] 폴란드 승
[핸디캡 / -1.5] 폴란드 승
[언더오버 / 182.5]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