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VB] 6월 14일 일본 VS 폴란드
일본
현재 유일하게 4전 전승 중인 팀이다. 우리나라를 시작으로 독일, 도미니카공화국 심지어 세계 최강으로 꼽히는 미국까지 그것도 셧아웃으로 꺾어 최고의 모습을 보이는 중. 주 공격수는 역시 코가 사리나다. 현재 득점 전체 3위라는 놀라운 퍼포먼스를 보이면서 이제는 월드클래스 공격수로 향해가고 있다. 이시카와 마유와 이노우에 아리사도 위협적인 공격수들. 아라키 에리카의 공백은 오가와 에리나와 야마다 니치카, 시마무라 하루요 등이 메우고 있다.
폴란드
3승 1패로 1주차를 마쳤다. 주 공격수 둘이 빠졌음에도 그럭저럭 승리를 많이 따낸 편이다. 말비나 스마르젝, 막달레나 스타시악 등이 모두 빠지면서 계획이 모두 일그러졌다. 그나마 세계적인 세터 요아나 보워시가 마침내 대표팀에 합류한 점은 다행이나, 보워시와 스마르젝, 스타시악 3인방의 대활약을 꿈꿨던 스테파노 라바리니 감독의 꿈은 아쉽게 되고 있다.
미리보는 결론
폴란드가 제 전력이 아니다. 아무래도 스마르젝과 스타시악, 두 쌍포를 모두 잃은 일본에 맞서기에는 쉽지 않을 전망이다. 일본 특유의 스몰하고 디테일한 배구가 강점을 보여주기 쉬울 듯하고, 여기에 코가 사리나가 굉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코가에 맞설 카드가 폴란드가 마땅치 않다. 일본의 승리를 예상하며, -1.5세트 핸디캡 승리까지 같이 봐도 좋다. 언오버 기준점이 178.5점인데, 폴란드가 높이는 그래도 있는 팀이라서 한 세트 정도는 따 4세트 가능성도 높고 생각보다 기준점이 낮다. 오버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수 있다.
3줄 요약
[일반] 일본 승
[핸디캡 / -1.5] 일본 승
[언더오버 / 178.5]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