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VB] 6월 28일 중국 vs 브라질

경기분석

[FIVB] 6월 28일 중국 vs 브라질

관리자 0 2811

 16563799692878.jpg

 

FIVB랭킹 3위 중국은 1주차에 3승1패, 2주차에 2승2패를 기록하며 이번대회 5승3패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중국을 대표하는 주팅, 장창닝이 제외됐지만 2000년생 192cm이며 중국 최고의 공격수로 우뚝 선 리 잉잉이 팀의 중심을 잡아주고 있는 모습. 리 잉잉이 하이볼을 처리해주면서 수비 이후 반격에 의한 득점도 많이 나왔고 세트 상황에서 공 시앙유를 비롯한 나머지 선수들의 C퀵 오픈 공격에 득점도 높은 성공률을 기록하고 있다. 다만, 패배를 기록한 태국, 미국, 일본과 경기에서는 세밀한 플레이와 범실 싸움에서 밀렸던 상황.

 

 

FIVB랭킹 2위 브라질은 1주차에 3승1패, 2주차에 3승1패를 기록하며 이번대회 6승2패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도쿄올림픽 은메달을 획득한 이후 김연경의 ‘절친’으로 알려진 윙스파이커 나탈리아 페헤이라도가 대표팀을 은퇴했고 도쿄올림픽 준결승을 앞두고 도핑 테스트에 적발됐던 붙박이 아포짓 스파이커 탄다라 카이세타가 4년의 자격정지 처분을 받으면서 대표팀에서 하차한 공백이 나타나면서 미국, 이탈리아 상대로 패배를 기록한 상황. 하지만, 승리를 기록한 6경기에서는 가비, 프리실라, 율리아 이사벨르 베흐그만을 비롯해서 유럽 리그 소속팀에서 중심이 되어주고 있는 나머지 선수들의 역발 분담이 좋았고 견고한 리시브 라인과 높은 블로킹 벽의 위력을 선보였다.

 

 

불가리아 중립구장 경기로 펼쳐지는 경기다. 최근 국제대회에서 중국을 상대로 고전했던 브라질 이였다는 것을 감안한다면 핸디캡 승부에서 욕심은 금물이 되지만 리시브 라인의 견고함에서 앞서는 브라질이 되는 만큼 빠른 세트 플레이로 중국의 불로킹을 분산시킬수 있을 것이다. 브라질 승리 가능성을 추천 한다.

 

 

핸디캡 => 패스 또는 승

언더& 오버 =>오버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