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S】 7월24일 스포팅캔자스시티 vs LAFC

경기분석

【MLS】 7월24일 스포팅캔자스시티 vs LAFC

관리자 0 2545

 


 

 

● 캔자스시티 (서부리그 14위 / 패패승무패)

페이스는 좋지 않다. 앞선 리그 5경기에서 1승밖에 거두지 못하며 서부리그 꼴찌에 위치해 있다. 지난 시즌 서부리그 3위를 기록했던 것에 비하면 매우 떨어지는 경기력과 성적. 특히나 홈에서는 3연패를 기록하며 홈 약세를 이어가고 있다.

홈에서는 후방에서의 볼 소유 시간을 늘려가며 안정적인 경기를 치르고 있다. 점유율도 50% 이상을 상회하는 중. 다만, 지공 상황에서 큰 강점을 발휘하지 못하며, 공격 작업도 원활하지 않아 후방에서만 볼이 움직이는 일명 ‘U자 빌드업’을 주로 보여주고 있다. 당연히 홈에서 경기당 평균 0점대의 좋지 못한 득점력을 유지하는 중. 지난 시즌 리그에서 나란히 16골을 기록했던 러셀(FW, 최근 7경기 1골)과 살로이(FW, 최근 5경기 0골 0도움)는 이번 시즌 좀처럼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지 못하고 있다. 심지어 로스엔젤레스는 서부리그 최다 득점 2위를 차지할 정도로 득점력이 좋은 팀이기 때문에 이번 일정에서 실점 최소화도 이루어지지 않을 전망.

- 결장자 : 풀리도(FW / A급), 킨다(MF / C급), 에스피노자(MF / A급)

● 로스엔젤레스 (서부리그 1위 / 승승패승승)

최근 흐름이 가장 좋은 전력 중 하나. 리그 8경기에서 6승을 거두며 서부리그 1위로 치고 올라섰다. 2위 오스틴과의 승점 차는 1점차지만, 1경기를 덜 치른 상황에서 차이는 더욱 벌어질 수 있다.

직전 경기에서 ‘월드 클래스’급 선수인 키엘리나(DF)와 베일(FW)이 데뷔전을 가졌다. 키엘리니는 60분동안 태클 3회, 클리어링 4회 등 여전한 클래스를 보여주며 팀의 실점을 최소화하는 데 앞장 섰다. 베일도 후반 교체투입 돼 짧은 시간이었지만 센스 있는 패스와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며 경기력을 끌어올렸다. 이번 일정에서는 두 전력 모두 더 많은 출전 시간을 부여 받을 예정. 여기에 기존의 ‘핵심 멤버’ 아랑고(FW, 최근 7경기 6골)와 벨라(FW, 최근 4경기 5도움)도 꾸준히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일정도 승리 가능성이 매우 높겠다.

- 결장자 : 두에나스(MF / C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0무 3패 8득점 14실점 (로스엔젤레스 우세)

2. 캔자스시티 이번 시즌 홈 성적 : 9전 3승 2무 4패 (무실점 비율 : 33%, 무득점 비율 : 33%)

3. 로스엔젤레스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9전 5승 1무 3패 (무실점 비율 : 22%, 무득점 비율 : 22%)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0-1 (로스엔젤레스 승)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로스엔젤레스는 기존의 아랑고(FW), 벨라(FW)를 앞세워 뛰어난 득점력을 자랑하고 있다. 최근 4경기 중 3경기에서도 오버(2.5 기준)가 나왔기 때문에 이번 일정도 오버(2.5 기준)의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캔자스시티는 홈에서 과도하게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펼치는 탓에 좀처럼 득점을 터뜨리지 못하고 있다. 여기에 수비마저 안정적이라고 볼 수 없는 상황. 반면 로스엔젤레스는 최근 베일(FW)과 키엘리니(DF)를 영입하며 공, 수 스쿼드를 강화했다. 통합 리그 1위를 차지할 만큼 강력한 전력. 직전 경기에서 데뷔전을 치렀으며, 짧은 시간임에도 퀄리티 있는 경기력을 보여줬다. 이번 일정에서도 로스엔젤레스의 승리가 예상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로스엔젤레스 승 (추천 o)

[핸디캡 / +1.0] 로스엔젤레스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