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NL】 7월24일 폴란드 vs 미국
FIVB 랭킹 1위 폴란드는 1주차에 3승1패, 2주차에 4승, 3주차에 3승1패를 기록하며 이번대회 예선에서 10승2패 성적을 기록했으며 8강에서 만난 이란 상대로 3-2 승리를 기록했다. 이란의 강한 서브에 고전했고 범실이 많이 나오면서 풀세트 접전을 치러야 했지만 블로킹 싸움에서 결정적인 순간에 힘을 냈던 경기. 2021 네이션스리그에서 팀을 준우승으로 이끄는 가운데 MVP를 수상한 바토즈 쿠렉과 마테우스 비에니엑이 팀의 중심을 잡아줬으며 수비에 성공한 이후 반격에 의한 득점을 많이 만들어 내면서 분위기를 끌어오릴수 있었다.
FIVB 랭킹 6위 미국은 1주차 4승 무패, 2주차에 2승2패, 3주차에서 4승을 기록하며 예선에서 10승2패 성적을 기록한 이후 8강에서 만난 브라질 상대로 3-1 승리를 기록했다. 예선에서 이란, 폴란드 상대로 믿었던 리시브 라인이 흔들리면서 패배를 당했지만 8강전 포함 나머지 11승을 기록하는 과정에서 보여준 미국의 경기력은 데팔코 토리, 아론 러셀의 득점이 폭발했고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흐름을 주도했던 경기의 연속 이였던 상황. 또한, 크리스텐슨 세터의 합류 효과가 나타나고 있으며 제프리 2세, 데이비드 스미스가 중앙을 단단하게 지켜주는 가운데 목적타 서브의 정확도 역시 합격점을 줄수 있었다.
이탈리아 중립구장 경기로 펼쳐지는 경기다.예선에서 폴란드는 미국을 상대로 3-1 승리를 기록했다. 좌우날개의 화력 대결에서 우위를 보였으며 아포짓 포지션이 맞물려서 돌아가는 순번에서 좋은 상대성을 보였던 기억이 있다.
핸디캡=>승
언더&오버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