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앙】 8월14일 AC아작시오 vs RC랑스
● 아작시오 (리그 15위 / 승패승무패)
지난 시즌 2부리그 2위를 차지하며 9년만에 승격에 성공했다. 다만, 직전 개막전 경기에서 수적 우위를 점하고도 아쉽게 승리를 따내지 못했다. 그다지 인상적이지 못한 경기력. 그래도 지난 시즌 홈에서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줬던 점을 고려하면 가능성이 없는 것은 아니다.
지난 시즌 2부리그에서는 4-4-2 두줄 수비를 바탕으로 철저하게 내려앉은 후 속공으로 상대를 무너뜨렸다. 다만, 1부리그에서는 그닥 통하지 않는 모습. 전반전에만 멀티 실점을 허용하며 일찌감치 무너졌다. 특히나 새롭게 데려온 ‘우측 풀백’ 알폰세(DF)는 경기 내내 불안한 수비를 선보이며 팀 패배의 원흉이 됐다. 역습 시에도 상대에게 큰 위협은 주지 못했는데, 유일하게 넣은 1골도 페널티킥 득점으로 팀으로서 만들어낸 득점은 아니다. 랑스도 개막전부터 3골을 집어넣는 화력을 보여줬으므로 이번 일정도 무실점으로 틀어막을 가능성은 낮겠다.
- 결장자 : 하무마(FW / A급)
● 랑스 (리그 5위 / 승승승무승)
지난 시즌 막판 인상적인 경기력을 보여주며 7위로 시즌을 마감했다. 기세를 이어 프리시즌에서도 무패 행진을달렸고, 개막전마저 승점 3점을 따냈다.
프리시즌에서의 장, 단점이 반대로 나타났다. 프리시즌 6경기에서 5번의 무실점을 거둘 만큼 강력한 수비를 자랑했으나, 개막전에서는 다소 불안한 모습으로 멀티 실점을 허용했다. 다만, 지난 시즌 팀 내 리그 최다 득점자인 칼리문도(FW)가 원 소속팀인 파리로 돌아갔고, 새롭게 영입한 '1선 자원' 부크사(FW)도 부상으로 쓰러져 있는 상태이기에 득점력 감소에 대한 우려가 있었다. 그러나 ‘베테랑 1선’ 소토카(FW, 직전 경기 3골)가 개막전부터 해트트릭을 기록했으며, 새롭게 영입한 오펜다(FW)도 나름 준수한 활약을 펼쳤다. 특히나, 전반전에 더욱 높은 점유율을 바탕으로 상대를 몰아치는 모습을 보였는데, 아작시오가 직전 경기에서 전반전에만 멀티 실점을 허용한 점을 고려하면 이번 일정도 전반전 득점이 가능하겠다.
- 결장자 : 파리네즈(GK / B급), 부크사(FW / B급), 카쿠타(MF / B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0무 3패 5득점 7실점 (랑스 우세)
2. 아작시오 지난 시즌 홈 성적 : 19전 13승 3무 3패 (무실점 비율 : 58%, 무득점 비율 : 32%)
3. 랑스 지난 시즌 원정 성적 : 19전 8승 4무 7패 (무실점 비율 : 11%, 무득점 비율 : 26%)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2-1 (아작시오 승)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양 팀 모두 개막전부터 오버(2.5 기준)가 나온 점을 고려하면 이번 일정도 오버(2.5 기준) 가능성이 매우 높겠다. 또한 랑스는 지난 시즌 막판과 프리시즌의 기세를 이어 개막전도 승리를 따냈다. 특히나 개막전부터 3골을 터뜨리며 득점력에 대한 우려를 잠식 시켰다. 반면 아작시오는 승격 팀으로 지난 시즌 2부리그에서 강력한 수비를 바탕으로 최소 실점을 기록했다. 다만, 이러한 수비 방식은 1부리그에서는 그다지 통하지 않는 모습. 이번 일정도 랑스의 승리가 예상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랑스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