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리에A】 8월16일 헬라스베로나 vs 나폴리
● 헬라스 (엘라스) 베로나 FC (지난 시즌 리그 9위 / 무승패승패)
지난 시즌 나름대로 좋은 경기력을 선보이며 리그 9위를 차지했다. 승격 후 3시즌간 꾸준히 중위권을 유지하는 중. 다만, 지난 시즌까지 팀을 잘이끌었던 투도르 감독이 마르세유로 떠나고 우디네세를 이끌었던 치오피 감독을 선임했다. 아직까지 새 감독의 색채가 입혀지지 않은 모습으로 코파 이탈리아에서 하위 리그 팀에게 1-4 대패를 당했다.
여기에 선수단 보강까지 나름 알차게 했다. 헨리(FW), 도이그(DF) 뿐만 아니라 시메오네(FW), 홍라(MF)를 완전 영입에 성공했다. 언급한 완전 이적을 포함해 무려 10명이 넘는 전력들을 데려온 것. 다만, 아직 조직력 면에서는 의문 부호가 따라다니며, 언급했듯이 직전 코파 이탈리아 경기에서도 패배했다. 심지어 '주력 수비수' 체체리니(DF)도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한 상황. 지난 시즌도 홈에서 나폴리에게 패배한 전적이 있으므로 이번 일정도 승리는 기대하지 않는 편이 좋겠다.
- 결장자 : 체체리니(DF / A급)
● SSC 나폴리 (지난 시즌 리그 3위 / 승무무승무)
지난 시즌 3위를 기록하며 챔피언스리그 티켓을 따냈다. 기세를 이어 프리시즌에서도 무패를 기록하며 나름대로 좋은 페이스를 이어가는 중. 특히나 지난 시즌 원정에서 단 2패만을 허용하며 강세를 보였다는 점은 주목할만하다.
다만, 이번 시즌을 앞두고 대대적인 변화가 있었다. '핵심 수비수' 쿨리발리(DF)가 팀을 떠났으며, 팀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좌-우 측면' 듀오 인시녜(FW) - 메르텐스(FW) 듀오도 계약 만료로 팀을 이탈한 상황. 김민재(DF), 크바라츠켈리아(MF), 올리베이라(MF)와 같은 젊은 자원들을 영입하며 분위기를 쇄신하고 있지만 앞서 언급한 전력들보다 좋은 퀄리티를 가지고 있는지는 의문. 압도적인 승리까지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 결장자 : 폴리타노(FW / A급), 가에타노(MF / C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2무 2패 6득점 7실점 (나폴리 우세)
2. 엘라스베로나 지난 시즌 홈 성적 : 19전 9승 3무 7패 (무실점 비율 : 21%, 무득점 비율 : 11%)
3. 나폴리 지난 시즌 원정 성적 : 19전 13승 4무 2패 (무실점 비율 : 47%, 무득점 비율 : 5%)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1-2 (나폴리 승)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최근 양 팀의 5차례 맞대결 모두 도합 2골 이상이 터져나왔으므로 이번 일정도 오버(2.5 기준)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나폴리는 지난 시즌까지 팀을 이끌었던 핵심 전력들이 모두 떠난 상황. 젊은 자원들을 영입하며 공백을 메우기는 했다. 다만, 엘라스베로나도 감독을 교체하며 흔들리고 있고, 여전히 객관적인 전력에서는 우위를 점하고 있으므로 나폴리의 한 골 차 승리 정도를 예상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나폴리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