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C아시안컵】 8월 19일 나고야 vs 이와타
● 나고야 (리그 10위 / 무승패패무)
최근 흐름이 좋은 편은 아니다. 앞선 공식 7경기에서 단 1승밖에 거두지 못하고 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직전홈 경기에서 우라와를 상대로 3-0 대승을 거뒀다는 점과, 홈에서 단 2패밖에 허용하지 않았다는 점. 홈 성적을 바탕으로 리그 순위도 10위를 유지 중이다.
특히나, 홈에서는 3백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펼친다. 이로 인해 홈에서는 멀티 실점을 허용한 적이 단 두 번 밖에 없을 정도. ‘신예 수비수’ 후지(DF)와 마루야마(DF)의 신-구 조화는 경기를 치를수록 좋아지고 있는 중이다. 뿐만 아니라 ‘주력 1선’ 마테우스(FW, 최근 6경기 3골)를 활용한 역습도 출중하다. 최근 흐름이 최악인 이와타를 상대로 이번 홈 일정도 어렵지 않게 승리를 따낼 수 있겠다.
- 결장자 : 고다(MF / C급), 사카이(FW / A급)
● 이와타 (리그 18위 / 패패승패패)
최근 페이스는 최악이다. 직전 경기 0-6 대패를 포함해 앞선 공식 9경기에서 단 1승밖에 거두지 못하고 있다. 심지어 해당 1승도 홈에서 거둔승리로, 이번 시즌 원정에서도 1승 뿐인 상황. 리그 순위도 꼴찌로 추락했다.
특히나 공격력이 매우 떨어진다. 앞선 리그 7경기에서 단 1골밖에 넣지 못하고 있다. 3백을 주 전술로 삼아 경기를 펼치는데, 과도하게 내려앉는 스탠스를 취하는 것이 오히려 독이 되고 있다. 여기에 ‘주력 1선’ 곤잘레즈(FW)는크고 작은 부상을 겪으며 제 컨디션이 아닌 상태며, ‘또 다른 1선’ 오츠(FW)도 마지막 득점을 기록한 지 3개월이 넘어가고 있다. 나고야도 최근 3백을 바탕으로 좋은 수비를 펼치고 있으므로 이번 일정에서도 무득점으로 일관할 가능성이 높겠다.
- 결장자 : 타카노(DF / C급), 야마다(MF / B급), 모리오카(DF / B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3승 0무 2패 10득점 5실점 (나고야 우세)
2. 나고야 이번 시즌 홈 성적 : 11전 5승 4무 2패 (무실점 비율 : 36%, 무득점 비율 : 18%)
3. 이와타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2전 1승 4무 7패 (무실점 비율 : 17%, 무득점 비율 : 50%)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1-0 (나고야 승)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나고야의 최근 홈 5경기 중 4번의 언더(2.5 기준)가 나온 점, 이와타도 득점력이 부족한 점을 고려하면 언더(2.5 기준)의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나고야는 최근 흐름이 좋지 않지만, 앞선 홈 경기에서 3-0대승을 거두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고, 이번 시즌 홈에서는 나름대로 좋은 기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나 수비적인 부분에서 발전된 모습. 반면 이와타는 최근 J리그 최악의 페이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의 경기력이다. 7경기에서 단 1골밖에 넣지 못하고 있는 공격력이 문제. 이번 일정도 나고야의 승리가 예상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나고야 승 (추천 o)
[핸디캡 / -1.0] 나고야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