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VB】 8월28일 브라질 vs 일본

경기분석

【FIVB】 8월28일 브라질 vs 일본

관리자 0 1845

 


 

 

◦ 브라질 (1승 / B조 1위)

[공격 / ★★★★★]

쿠바를 상대로 3:2로 겨우 승리했다. 2세트까지 내주면서 패배의 위기까지 몰렸지만 팀을 잘 정비하고 3세트부터 쿠바를 폭격했다. 경기력이 좋지 않다는 평가를 받던 왈라스(O)가 24득점을 기록했고 레알(OH)이 22득점을 기록했다. 다른 선수들의 범실도 많았지만 특히 레알의 범실이 상당히 많았고 컨디션이 아직 완벽하지는 않은 것으로 보인다. 서브 득점이 그리 많지 않았고 강력한 서브를 구사하는 선수가 많지 않다. 상대의 리시브를 흔드는 것이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수비 / ★★★★★]

쿠바를 상대로 흐름을 가져올 수 있었던 것은 블로킹의 역할도 있었다. 루카스(MB)가 4개, 플라비우(MB)가 4개의 블로킹을 기록했고 레알과 왈라스 등 측면 자원들도 2개 이상의 블로킹을 기록하면서 쿠바의 공격을 막아냈다. 리시브 범실이 종종 나오기는 하나 세트 대비 많은 수의 범실은 아니다. 블로킹으로 일단 상대의 공격을 제압하는 모습을 자주 보여줄 것으로 예상한다.

◦ 일본 (1승 / B조 2위)

[공격 / ★★★★★]

공격력은 확실히 갖고 있는 팀이다. 친선 경기에서 나오지 않았던 니시다 유지(O)가 출격해 17득점으로 최다 득점을 올렸고 타카하시 란(OH)도 11득점을 기록했다. 다만 니시다 유지의 효율이 좋지 않았고 공격에서 범실이 자주 발생했다. 얼마 전 부상을 당한 이시카와 유키(OH)의 출전 시간을 조절해주고 있는데 이번 경기보다는 쿠바전에서 더 많은 시간을 맡길 것으로 보인다. 공격적으로 경기에 임하겠지만 쿠바전에 더 총력을 가할 가능성이 높다.

[수비 / ★★★★]

블로킹이 약하지는 않으나 일부 선수들만이 좋은 블로킹 능력을 보이고 있다. 지난 카타르전에서 블로킹이 8개나 나왔지만 블로킹을 기록한 선수는 단 3명이었다. 아웃사이드 히터들은 블로킹을 하나도 기록하지 못하기도 했다. 야마모토 토모히로(L)가 수비와 리시브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으나 아웃사이드 히터 라인의 리시브 안정성은 높지 않다. 

 

■ 승부 포인트

일본이 이 경기를 승리하기 위해서는 VNL에서 보여줬던 것처럼 강력한 서브가 있어야 한다. 하지만 최근 보여준 일본의 서브 능력은 다소 떨어졌기에 기대를 걸기는 쉽지 않다.

■ 결론

브라질의 승리를 예상한다. 브라질은 지난 쿠바전에서 한 번 패배할 뻔 했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는 그나마 직전 경기보다 나은 경기력이 예상된다. 일본이 이번 경기에서 패배하려고 하지는 않겠지만 브라질보다 쿠바를 공략하는 것이 2위로 올라가거나 3위 상위 4팀에 들 수 있는 확률을 높아지게 만들 것이다. 브라질이 승리할 것으로 보이지만 셧아웃은 어려워 보인다. 

 

● 추천 선택지

[일반 승/무/패] 브라질 승 (추천 o)

[핸디캡 / -1.5] 브라질 승 (추천 x)

[언더오버 / ] 오버 (추천 x)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