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BA 여자농구] 9월 22일 일본 vs 말리

경기분석

FIBA 여자농구] 9월 22일 일본 vs 말리

관리자 0 1887

 

일본

일본은 이번 대회에서 강력한 2위 후보다. 일본은 도쿄올림픽 호성적을 비롯해 확실하게 전성기에 들어간 상태다. 때문에. 대회 이전 전문가들의 예상에서도 미국을 제외하면 가장 강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마우리와 오코예 등이 팀의 중심으로 잘 성장했고 마키와 도카사키 라무 등 빅맨 전력도 좋다. 무엇보다 일본 여자 농구를 대표하는 빠른 공격을 이끌 미야자키와 야마모토 마이 등 개인 기량이 탁월한 볼핸들러가 즐비하다.

말리

말리는 조에서 가장 전력이 떨어진다는 평이다. 말리는 아프리카에서 좋은 성적을 내며 세계선수권에 왔지만 실질적으로는 1승이 쉽지 않은 팀이다. 30대 중반의 베테랑 포워드 티레라가 에이스 역할을 여전히 할 정도로 확실한 득점원이 없다. 볼핸들링과 더불어 좋은 코트비전을 갖고 있는 포인트가드 은디아예가 있지만 상위권 팀들에 비하면 전력이 떨어진다. 

 

일본의 승리를 본다. 수비 상황에서 올 스위치를 하며 되도록 상대를 페인트존 밖으로 밀어내는 경기 운영으로 최근 좋은 성적을 낸 일본인데 이번 대회에는 건강한 라무가 나서기에 골밑 수비도 가능하다. 또, 미야자키와 야마모토 등 상대 수비를 공략해 동료들을 살릴 가드 자원들이 있기에 말리를 경기 초반부터 두들길 것이다. 일본의 다득점 경기 속에 오버가 유력하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