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BA] 11월 11일 캐나다 vs 베네수엘라
관리자
0
1632
2022.11.10 22:00
FIBA 랭킹 15위 캐나다는 위긴스, 배럿, 드와이트 파월, 니켈 알렉산더-워커, 루겐츠 도트등 NBA 리거들이 불참했지만 NBA를 경험한 선수들이 다수 포진해 있는데 휴스턴과 올림피아코스에서 뛰었던 카일 윌트저(206cm), 캐나다 리그에서 최고의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는 애런 베스트, 스페인리그에서 뛰고 있는 케이시우스 로버트슨가 팀의 중심이 되어주고 있는 모습. 또한, 주전과 벤치의 전력 차이도 크지 않으며 선수 전원을 30세 이하 선수들로 구성했지만 국제경기 경험이 많은 선수들을 선발 하는 것을 잊지 않은 효과도 기대가 된다.
FIBA 랭킹 17위 베네수엘라는 30대 이상의 선수가 8명이 포함된 전력이며 베테랑 빅맨 클레나레스가 골밑을 든든하게 지켜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오랜시간 손발은 맞춰온 선수들의 유기적인 호흡도 기대할수 있다. 다만, 팀의 에이스가 되는 자모라가 어깨 부상의 후유증 때문에 예전만 못한 모습을 보이고 있고 최근 대표팀의 중심이 되는 선수들이 소속팀 경기에서 기복이 심했다는 것은 불안 요소가 된다.
캐나다 홈에서 펼쳐지는 경기다. 소속팀 경기에서 부진했던 선수들을 그대로 재신임 하고 대표팀에 승선 시킨 베네수엘라의 선택이 홈에서는 자신들 보다 FIBA 랭킹이 낮은 팀을 상대로 자비를 베풀지 않았던 캐나다 상대로 문제가 될것이다. 캐나다 승리 가능성을 추천 한다.
핸디캡=>패 또는 패스
언더&오버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