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리에A】 2월7일 베로나 vs 라치오
◈ 베로나 (이탈리아 1부 18위 / 무승패승무)
우디네세와 1-1로 비기면서 꾸준히 경기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5경기에서 인테르에게 0-1로 석패한 것을 제외하면 모두 승점을 따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일단 중원싸움에서는 약한 모습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다. 생각보다 상대 진영에서 활동하는 빈도가 높기는 하지만, 공을 소유하는 상황보다는 공을 가지고 있는 선수를 압박하기 위한 수비적인 무브인 경우가 많습니다. 상대 진영에서 활동하는 빈도가 많음에도 공격력이 경기 당 한 골에 미치지 못하는 이유도 이와 무관하지는 않을 것. 지난 경기 베로나의 골도 상대 수비의 자책골이었습니다. 대신 압박의 시퀀스는 상당히 안정적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5경기에서 멀티 실점을 허용한 경기는 없는 상태. 압박으로 상대 선수를 가두기 쉬운 3-4-3의 변형인 3-4-2-1 포메이션이 이제는 자리를 잡은 모습. 때문에 중원에서 서서히 빌드업을 해가는 팀을 상대로는 최대한 시간을 끌면서 수비라인을 구축하는 시간 정도는 벌어줄 수 있는 상태입니다.
- 결장자 : 흐루스티크(AM / C급), 파라오니(RW / B급) ,벨로소(CM / A급), 헨리(FW / A급)
◈ 라치오 (이탈리아 1부 3위 / 승승승무패)
유벤투스에게 0-1로 패했다. 일단 컵대회 일정이라 리그 순위에 지장은 없지만, 최근 분위기가 상당히 좋지 못한 유벤투스를 상대로 승기를 잡지 못한 것은 상당히 아쉬울 것. 전반적으로 중원에서 우위를 잡지 못하는 양상에서는 고전하는 편. 지난 경기에서도 유벤투스가 중앙에 3명의 미드필더를 내면서 수적 동수를 만들자 임모빌레(FW)를 향해 공이 잘 가지 못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베로나가 최근 3-4-2-1 포메이션을 쓰면서 상대 중원을 압박할 수 있는 전형을 이루고 있다는 점이 상당한 부담. 물론 지난 경기에서는 밀린코비치-사비치(CM)가 선발로 나오지 않았고, 밀린코비치-사비치는 피지컬을 바탕으로 압박을 견디고 전방으로 공을 뿌려줄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선수라는 점은 고려해야 할 것. 중원을 장악하는 데 능한 타입이라, 라인이 높고 측면을 통한 역습에 상당히 약한 편. 레체 전에서도 롱패스로 뒷공간이 공략당하자 덜미를 잡히고 말았고, 지난 경기에서도 측면에 배치된 코스티치를 제어하지 못한 것이 패배로 이어지고 말았습니다. 베로나가 측면 위주의 공격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 역습 대처에는 신경을 쏟아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 결장자 : 없음
◈코멘트
언더(2.5)를 1순위로 추천할 수 있을 것입니다. 베로나의 최근 수비력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입니다. 상대를 압박하기 쉬운 전형으로 실점을 최소화하고 있고, 전방부터 압박하면서 후방 빌드업을 최대한 방해하고 있는 상태. 물론 베로나의 공격력은 매우 떨어지는 편이고, 라치오의 밀린코비치-사비치가 압박을 피지컬로 이겨내면서 전방으로 많은 패스를 건네줄 수 있는 자원임을 고려한다면 승부에서는 라치오가 유리한 상황일 것.
◈추천 배팅
[[승패]] : 엘라스 베로나 FC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언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