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리에A】 2월7일 몬차 vs 삼프도리

경기분석

세리에A】 2월7일 몬차 vs 삼프도리

관리자 0 1690

 53d14c40d37607fc20f7d68f4b5cd16d_1675697723_6207.jpg

 

◈ 몬차 (이탈리아 1부 11위 / 무승패무승)

유벤투스를 잡아내면서 리그에서 홈/원정 모두 유벤투스를 잡아내는 데 성공했다. 유벤투스 선수들이 승점 삭감 징계로 인해 사기가 많이 떨어져 있던 것은 사실이었으나, 승격 팀 중 가장 안정적인 경기력을 보여주는 것은 사실일 것. 생각보다 점유율을 확보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자연스럽게 소유권을 잃을 경우에는 역압박에 들어가면서 소유권을 찾아오려고 하고, 지난 경기에서도 중원에서는 유벤투스보다 더 많은 점유율(54%)를 확보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때문에 삼프도리아 같이 에너지 레벨이 떨어지고 압박 대응 능력이 다소 부족한 팀은 상성 상 아주 훌륭한 ‘제물’로 볼 수 있는 상태. 중원을 장악하는 것이 플랜A라, 중앙 점유율 확보가 쉬운 하위권 팀을 상대로는 상당히 강했다. 단적으로, 올 시즌 12위 이하의 팀을 상대로는 패배가 하나도 없는 상태. 공을 쥐는 시간을 늘리면서 상대에게 변변한 찬스를 주지 않고 있는 상태. 후술하겠지만 삼프도리아의 올 시즌 공격력이 최악 수준이라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 결장자 : 없음

 

◈ 삼프도리아 (이탈리아 1부 19위 / 패패패패패)

크레모네세와 함께 리그 최악의 팀이라고 할 수 있는 팀. 특히 득점력이 매우 부족한 상황인데, 최근 5경기에서 모두 무득점에 묶이면서 전패를 기록하고 말았습니다. 팀의 고령화와 에너지 레벨 저하로 인해 고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전진하는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상대 골문 근처로 접근하면 상대 수비진이 이미 자리를 잡고 있는 경우가 다수. 현재 리그에서 10득점을 넘기지 못한 팀은 삼프도리아가 유일합니다. 몬차가 에너지 레벨을 바탕으로 소유권 확보에 능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도 번변한 공격 찬스를 잡기도 어려울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중원 싸움을 걸고 있어, 수비적인 리스크를 더 심화시키고 있는 상황입니다. 역습 성향의 팀임을 감안해야 하나, 상위전력이라고 할 수 있는 우디네세를 상대로도 점유율 확보에 성공하면서 공을 쥐고 있는 시간 자체는 더 길었다. 물론 앞서 언급한 공격진의 부진과 기동력 저하로 인한 골 허용에 시달리고 있는 상태.

 

- 결장자 : 사비리(AM / A급), 푸세토(FW/ C급), 데루카(FW / C급)

 

◈코멘트

몬차의 승리를 점친다. 몬차가 소유권 확보에 능한 타입이라, 팀 에너지 레벨이 떨어지는 삼프도리아가 주도권을 잃기 쉬운 환경임에는 분명합니다. 삼프도리아의 공격력과 수비력의 밸런스도 올 시즌 완전히 무너진 상황. 몬차가 안정적인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는 환경임에는 분명하고, 주도권을 잡기 쉬운 하위권 팀을 상대로는 매우 강했다.

 

◈추천 배팅

[[승패]] : AC몬차 승

[[핸디]] : -1.0 AC몬차 승

[[U/O]] : 2.5 언더 ▼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