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리에A】 2월11일 엠폴리 vs 스페치아
◈ 엠폴리 (이탈리아 1부 11위 / 무승승무패)
로마에게 0-2로 패하고 말았습니다. 엠폴리 입장에서는 상당히 꼬였던 경기였는데, 6분만에 코너킥에서 두 골이 나오면서 경기가 초반부터 로마 사이드로 가고 말았고, 로마가 지키기로 일관하자 수비를 뚫지 못하고 정확도 낮은 공격으로 일관하고 말았습니다. 오픈플레이에서 로마를 상대로 실점을 내주지는 않았다는 점에는 주목해볼 필요가 있기는 합니다. 물론 지난 경기에서는 로마가 조기에 승부를 결정짓고 지키기에 나섰다는 점은 감안해야 하나, 압박을 세게 들어가면서 상대의 전개를 방해하는 능력은 꽤 뛰어난 타입. 올 시즌 7위 이하의 팀을 상대로는 훌륭한 수비를 발판으로 무패를 달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물론 득점력 때문에 우세한 상황에서도 많은 골 차이를 내기는 어렵다. 지난 경기에서도 로마가 내려 앉아버리자 박스 안 진입을 힘들어하는 기색을 보여주었고, 올 시즌 기대 득점도 최하위권에서 위치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올 시즌 두 골 차 이상의 승리를 기록한 것은 꼴찌 크레모네세를 상대로 2-0으로 이긴 경기 하나 뿐이라는 것도 참고하면 좋을 것입니다.
- 결장자 : 그라시(CM / B급), 이스마일리(CB / A급), 토넬리(CB / C급), 데스트로(FW / B급)
◈ 스페치아 (이탈리아 1부 17위 / 승패패패패)
나폴리에게 0-3으로 패했습니다. 상대가 100% 전력으로 나섰기에 전력 차이가 큰 상황이었지만, 상대가 날카로움이 떨어진 상황에서 스스로 자멸하면서 경기를 내주었다는 점이 아쉬웠던 대복. 지난 경기 전반전까지는 잘 버텼으나, 후반전에 치명적인 실책 두개가 나오면서 경기가 완전히 꼬였습니다. 압박으로 상대의 빌드업을 막아내는 무브 자체는 꽤 괜찮은 편이지만, 박스 안에서의 수비가 썩 안정적이지 못하다는 점이 경기를 망친 셈. 원정에서는 박스 안에서 허용한 슈팅의 비중도 70%까지 늘어나는 등, 엠폴리의 공격력이 썩 좋지 못하다는 점을 감안해도 스페치아의 무실점 가능성은 회의적으로 보는 편이 나을 듯. 최근 세 경기에서 모두 무득점에 그치고 있습니다. 로마-볼로냐-나폴리로 까다로운 상대를 여럿 만났다는 점은 감안해야 하나, 이번 경기에서도 별로 반전의 계기는 없을 가능성이 높다. 원정에서는 경기 당 0.4골에 그치고 있으며, 슈팅 전환율이 3%로 급락하는 모습이 관찰되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대로 엠폴리가 수비적인 능력이 아주 나쁘지는 않은 팀이기도 합니다.
- 결장자 : 조에트(GK / C급), 바스토니(CM / A급), 쥬코우스키(DM / C급), 코발렌코(CM / B급), 무팅요(LB / C급), 살라(DM / C급), 에크달(CM / A급)
◈코멘트
언더(2.5)는 상당히 유력할 것. 두 팀 모두 득점력에서는 올 시즌 리그에서 별 힘을 쓰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스페치아의 원정 경기력이 올시즌 땅에 떨어진 상황이기도 하고, 지난 경기에서 박스 안에서 치명적인 두번의 실수로 인해 경기를 망치는 등 수비진의 집중력이 좋아 보이지도 않았다. 승부에서는 엠폴리의 승리를 점치는 편이 낫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엠폴리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언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