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앙】 2월13일 올림피크리옹 vs RC랑스
◈ 리옹 (프랑스 1부 9위 / 승승무승무)
릴과 2-2로 무승부를 거두었고, 승부차기 끝에 승리를 거두면서 까다로운 전력의 상대를 넘고 컵대회에서 살아남았다. 릴의 ‘닥공’ 양상에 상당히 고전했지만, 수비적인 리스크를 잘 공략했던 것이 주효했던 경기. 다만 미리 2골을 넣어놓고도 2골을 실점하면서 동점을 허용한 것은 아쉬울 수 밖에 없었다. 전반적으로 압박이 거센 릴의 기세에 눌려 경기 주도권을 완벽하게 상실하는 모습이었는데, 랑스가 릴처럼 아주 거칠게 나오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전방에서 활동하는 비중이 많은 팀이라, 상대의 전방 압박에 대처해야하는 리옹 입장에서는 또 부담스러운 상대가 될 수 있을 것. 전방 압박에 시달린다면 리옹의 플랜인 후방부터의 빌드업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도 높다. 지난 경기에서도 압박에 시달리느라 공이 전방으로 잘 가지 못하고 자기 진영에서 도는 빈도가 많았던 상황. 릴이 공격에 올인하는 스타일이라 뒷공간 리스크가 크다는 점을 이용해 미리 두 골을 넣기는 했지만, 랑스는 릴과는 달리 실점 억제가 아주 뛰어난 팀입니다.
- 결장자 : 없음
◈ 랑스 (프랑스 1부 3위 / 승무패무무)
최근 네 경기에서 모두 승리가 없는 상태. 실점 억제는 어찌어찌 되고 있지만, 득점력도 생각만큼 올라오지는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실 랑스의 공격작업의 완성도는 상당히 좋은 타입. 강한 전방압박으로 공을 탈취하고 짧은 거리 역습을 이어가거나, 본인들이 공을 소유하는 시간을 늘린다. 그러나 오펜다(FW / 리그 9골)등 공격진의 빅찬스 미스가 제법 있는 편이라, 기대 득점 대비 6골을 실점하고 있는 상태. 때문에 리그에서 기대 득점 3위를 기록하고 있는 것과는 다르게, 실제 득점은 8위에 그치고 있습니다. 다만 리옹과의 상성에서는 앞선다고 보는 편이 낫습니다. 롱볼을 지양하고 점진적인 전진을 추구하는 리옹의 특성 상, 랑스의 강한 압박은 상당히 부담스러울 것이기 때문. 파리 생제르맹을 3-1로 잡아냈을 때도 상대의 후방에서 공이 돌면 바로 압박에 들어가면서 턴오버를 유발해 득점으로 연결되는 일련의 동작이 좋았습니다. 지난 경기에서 릴이 리옹을 몰아붙이면서 2골을 따라붙었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랑스의 득점 효율과는 별개로 득점 가능성은 상당히 높을 것으로 보는 편이 좋겠다.
- 결장자 : 부크사(FW / C급), 카보트(RB / A급), 포르테스(CB / C급), 파리네즈(GK / C급), 클라우데(AM / A급), 사이드(FW / A급)
◈코멘트
랑스의 승리를 점쳐본다. 리옹이 지난 경기에서 릴의 전방 지향적인 무브에 상당히 고전하면서 2골을 따라잡히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랑스도 전방부터 압박하면서 파리 생제르맹을 잡아내는 등 상당히 전방 지향적인 모습을 보여주기 떄문. 랑스 공격진의 효율 때문에 많은 득점으로 연결될 수 있을지는 알 수 없으나, 기회 자체는 랑스가 꽤 잡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RC 랑스 승
[[핸디]] : +1.0 RC 랑스 승
[[U/O]] : 2.5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