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데스리가】 2월19일 우니온베를린 vs 샬케04
◈우니온 베를린 (독일 1부 2위 / 승승승승무)
아약스와 0-0으로 비기면서, 1차전을 잘 치렀다. 유럽 대항전에서는 최대한 실점을 억제하면서 운영하는 경우가 잦았고, 자신들도 골을 못넣는 대신 상대의 공격도 무력화를 잘 시키는 모습이었는데, 원정에서도 이 방식이 잘 통했다고 할 수 있었다. 다만 리그에서는 베커(FW)의 활약을 앞세워, 상당히 골이 자주 터지고 있는 상태. 리그와 유럽 대항전에서의 분위기 자체가 다른 팀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후반기에는 리그 전승을 기록하고 있는데, 매 경기 멀티 골을 성공시키면서 훌륭한 득점력을 과시하고 있는 중이기도 하다. 물론 이틀만에 경기를 치르는 것이기 때문에, 체력적인 문제는 엄습할 수 있기는 한 상태. 우니온 베를린이 체력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인 전반기 마지막에는 수비적으로 상당히 문제를 드러내는 경우가 많았는데, 전반기 막바지 3경기에서는 11실점이 나오면서 선수들의 집중력이 상당히 떨어지는 듯한 모습을 보여준 바 있었다. 물론 해당 기간의 상대가 레버쿠젠-아우크스부르크-프라이부르크로, 샬케보다 강한 전력을 가진 팀들이었다는 점은 감안해야 한다.
- 결장자 : 쉐프(CM / B급), 부스크(DF / C급)
◈샬케 (독일 1부 18위 / 패패무무무)
최근 3연속 무승부를 기록 중. 가장 수비가 좋지 않은 팀이라는 평과는 다르게, 세 경기에서 모두 무실점을 기록한 것이 승점 1점이라도 따게 해준 원동력이라는 평가를 듣고 있는 상황이다. 다만 3경기 연속 무승부의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 엔츠(CB)가 개인 사정으로 인해 이번 경기에서는 출전이 불투명하다는 소식이 있다. 샬케가 무승부를 3번 연속으로 거두었던 경기에서는 모두 엔츠가 출전해 적극적인 리커버리 능력을 보여준바 있었기에, 엔츠 하나만 빠져도 샬케의 수비라인에는 큰 위기가 찾아왔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수비가 좋아진 부분은 있고, 적극적인 수비로 공격까지 빠르게 이어가는 것을 노리고 있지만, 생각만큼 원활하게 공격이 이뤄지지는 않고 있는 상태. 수비가 좋아진 것에 비해 공격진이 받쳐주지를 못하고 있는데, 올 시즌 공격 효율에서 리그 최하위에서 벗어나고 있지 못한 것이 크다. 지난 경기에서도 기대 득점은 1.35골로 나쁘지 않았고, 경기 점유율도 가져왔지만 빅 찬스를 하나도 만들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만 모습.
- 결장자 : 히케렌(DF / C급), 폴터(FW / A급), 반덴베르그(CB / C급), 샤르케(RW / C급), 카민스키(CB / C급), 슈볼로프(GK / A급), 옌츠(CB / A급)
◈코멘트
우니온 베를린의 승리를 점친다. 샬케의 상승세를 이끈 엔츠의 공백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을 비중있게 평가했는데, 그동안 엔츠가 출전한 경기에서는 실점 억제력이 상당히 좋아진 바 있었기에, 샬케의 수비라인에는 위기가 찾아왔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우니온 베를린도 압박 위주의 플랜을 짜고 있기 때문에 이틀의 휴식을 가지고 치르는 경기에서는 수비 라인이 아주 안정적으로 버텨주지는 못할 가능성도 있다. 스코어는 오버(2.5)에 더 가까워보이는 경기이기는 하다.
◈추천 배팅
[[승패]] : 우니온베를린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