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FA EL】 2월24일 모나코 vs 레버쿠젠
◈ 모나코 (프랑스 1부 3위 / 승승승승승)
최근 페이스가 유독 좋습니다. 직전 1차전에서도 극적인 득점으로 우위를 점할 수 있었습니다. 마리판(DC)의 이탈로 인해 불가피하게 백 포 구성으로 나설 공산이 큰데, 이것이 전략적 측면에서 큰 힌트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들의 4-4-2 시스템은 레버쿠젠의 측-후방을 공략하는데 매우 유용한 채널이 될 공산이 크다. 다만 한 가지 변수는 레버쿠젠이 꽤 ‘온 더 볼’ 능력이 괜찮다는 점. 비록 홈 일정이긴 하나, 주도권을 내어줄 가능성에 대해서도 인지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 레버쿠젠 (독일 1부 10위 / 패패승패패)
언제나 그러했듯이 수비 구성이 문제다. 최근 호펜하임을 상대로 거둔 대승(3-1 승)을 제외하고는 제대로 된 성과가 없습니다. 상술한대로 온 더 볼에서의 장점은 있습니다. 다만 공-수 간극이 좁고 컴팩트한 운영을 즐기다보니, 배후 공간에 대한 대응 능력이 다소 떨어진다. 하필 모나코는 이를 공략할 명확한 채널과 패턴을 갖춘 상황. 두 경기 연속으로 자책 실점이 나왔을 정도로 수비 대응 능력이 낙후되어 있다는 점도 문제라면 문제. 원정 2차전에서의 변수는 꽤 크다.
◈코멘트
모나코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이들의 입장에서는 주력 핵심 센터백의 결장으로 몇 가지 수비적 힌트를 착안하게 됐다. 나비효과로 공격 전개 측면에서도 꽤 괜찮은 대응 능력을 보이고 있는 상황. 반면 레버쿠젠은 노출될 수비 밸런스에서의 약점과 낙후된 측-후방 수비 능력 등을 소거하지 못하고 나설 공산이 크다.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이 열려있다는 점에서 오버(2.5 기준) 가능성을 우선적으로 보는 쪽을 추천하겠다.
◈추천 배팅
[[승패]] : AS 모나코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