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FA EL】 2월24일 스타드렌 vs 샤흐타르
◈ 렌 (프랑스 1부 5위 / 승패패패승)
앞선 1차전 원정(1-2 패)에서 1골 차 석패를 당했습니다. 적어도 홈 컨디션만큼은 꽤 괜찮다는 점은 위안 요소. 비록 테리어(FW)의 이탈이 아쉽긴 하나, 최근 폭발력이 꽤 괜찮은 구이리(FW)나 무잉가(FW)가 건재하다는 점도 긍정적입니다. 득점 상황을 만들어내는 데는 전혀 문제가 없을 전망. 다만 올 시즌 내내 문제를 보이는 전환 상황에서의 문제, 특히나 측면 영향력이 좋은 샤흐타르를 상대로는 실점 자체를 피하기 어려운 것은 사실일 것.
◈ 샤흐타르 (우크라이나 1부 2위 / 무패승패승)
무엇보다 앞선 1차전에서의 수비 방식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철저한 두 줄 수비 기반의 1차 대응 능력으로 영리한 수비 영향력을 선보였습니다. 지키기만 하더라도 다음 라운드로의 진출이 가능한 상황. 무리하게 운영 플랜을 수정할 것 같진 않아 보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주도권을 빼앗긴 가운데, 간헐적인 역습 상황에서의 성과를 노릴 공산이 크다. 라이프치히, 레알 마드리드 등 조별 리그 내 강호들을 상대로도 이 전략은 유효했습니다. 득점 가능성만큼은 배제할 수 없습니다.
◈코멘트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을 열어두어야 합니다. 다만 리그와 UCL 모두에서 나름대로 준수한 경기 내용을 보이고 있는 렌의 영향력을 무시할 수는 없는 상황. 여기에 홈에서만큼은 전혀 다른 영향력을 구현하기에 이른다. 상술한대로 샤흐타르의 만회 득점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는 점에서 오버 가능성을 우선적으로 노리는 방향이 알맞아 보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스타드 렌 FC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