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3월12일 휴스턴 vs 시카고
◈휴스턴
두 시즌 연속 NBA 전체 꼴찌를 기록했고, 올 시즌도 치열한 꼴찌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2년차가 된 에이스 제일런 그린과 센터 알파렌 센군, 두 명에게 좀 더 많은 역할을 부여하면서 큰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으나, 성적 향상과는 거리가 멀다. 자연스러운 탱킹 시즌이 되고 있으며, 이 팀의 최종 목표는 다음 드래프트에서 ‘역대급 재능’으로 평가받는 빅터 웸벤야마를 뽑는 것입니다.
◈시카고
더마 드로잔과 잭 라빈, 니콜라 부세비치로 구성된 빅-쓰리가 팀 전력의 핵심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러나 진짜 중요한 선수는 리딩과 수비가 모두 되는 론조 볼입니다. 문제는 론조 볼이 지난 시즌 도중 부상을 당해 아직까지 단 한 경기도 뛰지 못하고 있다는 점. 그에 따라 이번 시즌 성적도 기대에 못 미치고 있으며, 시즌 내내 논란의 중심에 서 있습니다.
◈코멘트
휴스턴은 지난 10경기에서 2승 8패(평균 111.1득점-122.1실점)를 기록했습니다. 그런데 그 2승 때문에 같은 기간 동안 10연패를 달성(?)한 디트로이트에 꼴지 자리를 내주고 말았습니다. 한해 농사를 망치지 않기 위해서라도 패배가 절실한 상황입니다. 그런데 선수들이 눈치 없이 전부 건강합니다. 심지어 부상 중이던 선수도 오늘 경기를 통해 복귀한다는 소식입니다. 올 시즌 휴스턴의 홈경기 평균 득-실점 마진은 -4.9점이며, 이건 절망적으로 나쁜 숫자는 아니다. 시카고는 직전 경기에서 덴버(117-96 승)를 꺾는 대형사고를 쳤다. 그것도 원정에서. 그러나 이 팀의 시즌 성적은 30승 36패로 승률 5할도 안 되며, 최근 10경기 성적도 4승 6패(평균 109.5득점-106.3실점)로 나쁘다. 나사 하나가 빠진 팀이라는 뜻. 오늘 경기는 시카고의 승리가 유력하지만, 덴버전 승리에 취해 자만하는 모습을 보이다 고전할 가능성이 크다. 홈팀 휴스턴의 핸디캡 매치 승리를 적극 추천합니다. 언더/오버 게임은 ‘오버’ 추천.
◈추천 배팅
[[승패]] : 시카고 승
[[핸디]] : +7.5 휴스턴 승
[[U/O]] : 228.5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