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신입사원 없는 신입환영회
우리부서 난리 났다... 내가 꼰댄가..? ㅋㅋ
현상황
우리부서에는 20살 고졸 여자 한명이 입사햇음 2달전에?
원래 사람들어오면 환영회겸 회식은 1주일 내로 했는데 코로나 상황때문에 눈치보다가 이사님이 간보는 중이였음.
그러다가 위드코로나 들어섰고 이제 회식해도되겠다라고 이야기했음 전체인원10명/ 이 이야기는 담패필때4명
그러고 오늘 낮에 '오늘 회사 마치고 회식이니까 다들 참고~' 하며 이사님이 이야기했음.
신입사원이 나한테 물어보더라고 '대리님 오늘 회식이면 빨리마쳐요?'
정상근무는 8시까지인데 5시까지하고 갈거야
말만 던져놓고 내일하고 점심시간 끝나고 문제의 사건발생.
야 김대리야 오늘 회식 어디서 할꼬?
xx씨 한테 물어보죠 뭐 좋아하는걸로 가는게 안 맞겠습니까
뭐 좋아해요?
고기요
고기집예약- 오늘 10시에 10명 갑니다 예약이요
대리님 왜 10명이에요?
응? 우리가 10명이니 10명예약했죠?
저 안갈건데요?
???????????????????????????????????????????????????????
뭔소리에요????
아니 저; 오늘 빨리 마친다해서 친구랑 약속잡았는데요;
무슨말이야 회식을 하니까 빨리 마친다했잖아
전부다 참석을 해요? 요즘시대에 회식을 전부다 왜해요? 가고싶은사람만 가면되잖아요?
-뇌정지-
커피 먹던 이사님 소리듣고 참전. 아래 부터는 이사님과 신입의 대화
무슨 소리야 xx씨. xx씨 왔다고 회식하는건데 주인공이 안간다하면 되냐?
저한테 안물어보셨잖아요 저는 금시초문이고 회식 가기 싫은데요
와서 저녁먹는자리지 술이 싫으면 그냥 고기만 먹어요 다같이 이야기하는 자리인데
저는 술좋아하는데 회식자리가기가 싫은거에요 시간아까운거같아요
-슬슬 얼굴이 빨개지는 이사님-
그러면 xx씨는 8시까지 일 마무리하고 가요 서류줄태니까 전부 마무리 하고 가도록
왜요? 다른사람들은 근무시간에 가서 술먹고 노는거 아니에요? 제가 남아야 할 이유는 없는거같은데요
회식도 업무에 연장인데 xx씨가 못가겠다하니까 남아서 일시키는거 아니야?
저는 오늘저녁에 약속잡았고 회식은 제가 그런자리가 불편해서 싫어하는거에요 제가 남아서 일할 이유가 없는거 같습니다
나는 니한테 일시켜야겠으니까 그렇게 알고 더이상 말하지마(원래 아래직급에도 xx씨 하며 존칭하는 이사님도 극대노)
대충 이정도로 마무리하고 잠시 대리고 나와 이야기하는데 우리보고 꼰대라한다.
여직원 입장 : 회식은 하는건 마음맞는사람들끼리 퇴근하고 하는거다. 그리고 가기싫은 사람들은 정당하게 가야할 이유가 없는거고, 남들은 근무시간에 다 술먹으로 가는거니까 가기싫은 사람도 당연히 퇴근하면 되는거다. 이건 부당하다. 위에 잔재를 나한테 당연하게 말하지 말라.
나는 이상황에 뇌정지가 왔고, 내가 해결해야할 문제인거같은데....답이없다....
'야이 대가리에 총맞은새끼야. 니가 회사에 취직을 했으면 동아리로 생각할게 아니고, 조금이라도 더 사람들이랑 부대끼면서 서로 자연스럽게 일할 환경을 만들라고 하는 회식인데 이걸 쳐 뺄려고 하냐. 니보고 못하는 술을 마셔라하냐 그냥 앉아서 고기나 먹으면서 이사람이 어떤사람인지 저사람이 어떤사람인지 그리고 다른사람들은 니가 어떤사람인지 알려고 하는게 회식인데 친구 약속잡았다고 지랄하고있냐' 라고 할뻔했지만 우선 참았습니다.
펨붕이형들아 조언좀해주라
이것이 홍철없는 홍철팀. 신입사원없는 신입사원 환영회인가......
https://m.fmkorea.com/best/4052754381
원문은 댓글 2700개 달리며 불타오르는중